• 아시아투데이 로고
교원웰스, 고객지향적 경영활동 ‘인정’

교원웰스, 고객지향적 경영활동 ‘인정’

기사승인 2017. 12. 15. 17:4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교원웰스, 소비자중심경영(CCM) 2회 연속 인증
교원웰스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에 2회 연속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교원웰스
교원웰스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에 2회 연속 성공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획득 기업은 2년마다 고객 서비스 운영·개선 실적·고객 서비스 개발 등에 관한 평가를 바탕으로 재인증을 심사받는다.

교원웰스는 이번 인증으로 획득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의 안정화 단계에 안착했다는 평가다. 교원웰스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고객서비스부문장(CCO)을 서비스·품질전문가로 신규 영입했다. 또 모든 조직·업무 프로세스에 고객 지향성을 담아 체계화하는 등 전사적으로 CCM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품 연구개발·서비스 기획단계에서 △고객의 소리(VOC) 및 고객서비스(AS) 현황의 지표화 △소비자 수용조사 실시 △AS 진행 시 타제품에 대한 사전 점검 ‘OST 서비스’ 의 도입 등 다방면에서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자체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진단하는 서비스평가지표 ‘Wells-SQI’를 운영, 서비스의 고도화 및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능동적인 해결책도 내놓고 있다.

교원웰스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중심경영의 인증은 고객의 관점에서 먼저 생각하는 고객 지향적 경영활동의 결과”라며 “앞으로 고객 불만에 대한 사전예방·사후구제의 개념을 넘어, 지속가능한 공유가치를 만드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