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유통업계, 크리스마스 마케팅 본격 돌입

유통업계, 크리스마스 마케팅 본격 돌입

기사승인 2017. 12. 16. 17:0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현대百_어른이를위한 X-마스 선물전(1)
현대백화점 ‘어른이를 위한 X-마스 선물전’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25일까지 대대적인 완구 행사를 실시한다. 주요 행사 상품으론 레고부스트, 베이블레이드, 앵그리펫(Feisty Pet)등이며, 다양한 완구를 행사카드(이마트e카드, 삼성, KB, 신한, 현대, BC, NH, 우리, 롯데, 하나외환, 기업, SC)로 구매시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현재 완구 시장은 전통 강자인 TV캐릭터, 코딩 교육 열풍에 힘입은 코딩완구, 유튜브 이슈상품 등이 각축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TV캐릭터 완구로는 파워레인져 애니멀포스와 베이블레이드(팽이)가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마트는 행사기간 동안 파워레인저 애니멀포스 애니멀킹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플래티퍼스 무기류를 증정하는 한편 베이블레이드는 행사카드로 구매시 갓배틀세트를 30% 할인한 4만5360원에 판매한다.

유튜브와 SNS에서 핫한 상품들도 이번 크리스마스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마트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앵그리펫과 플립어쥬 2in1(Flip a Zoo)을 마트 최초로 각각 5000개, 4000개씩 단독 소싱해 판매한다. 앵그리펫은 순한 표정의 동물 머리 뒷부분을 누르면 사나운 표정으로 변하는 반전 인형으로 해외에서 먼저 이슈가 돼 2016년 미국 크리스마스, 할로윈데이 최고의 선물로 선정됐다.

플립어쥬 2in1은 동물 인형의 하단 부분을 뒤집으면 다른 동물로 변경되는 상품으로 하나의 상품으로 두 가지 인형 구매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아이들 호기심을 자극해 인기를 얻고 있다. 상품은 각각 2만4800원에 판매하며 플립어쥬 2in1은 행사카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밖에 레고는 클리어런스를 통해 최대 50% 할인하는 한편 5만원 이상 고객에게 럭키박스 2만5000개를 증정하며, 이마트에서 디즈니 완구 행사상품 구매 후 SNS 인증하면 12명을 추첨해 1인당 2매씩 상하이 디즈니랜드 티켓과 항공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25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크리스마스 선물 특집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기간 각 점포의 내·외부를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연출하고 점포별로 대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점포별로 장신구, 가방, 화장품, 완구 등 크리스마스 선물 인기 아이템 100개를 선정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골든듀 패피듀 18k 목걸이(28만원), 브루노말리 숄더백(19만원), SK-Ⅱ 피테라 세트(9만9000원), 아이큐박스 플레이모빌 스쿨 버스(4만2000원), 베네통키즈 벤치다운 점퍼(23만9200원) 등이다.

또한 프리미엄 리빙 편집숍 ‘HbyH’에서는 드웰링 보이 트리(7만9000원), 오르골(3만9200원) 등 70여 종의 크리스마스 홈파티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특히 어른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해 눈길을 끈다. 판교점 6층 남성 패션관에서 ‘어른이 X-마스 선물전’을 진행하는 것. 행사 기간 동안 ‘게이즈샵 불독 스피커(249만원)’을 할인 판매하며 18일부터는 ‘플레이 스테이션 4 프로 화이트 에디션(49만 8000원)’ 구매 시 선착순 50명에게 ‘듀얼쇼크 4’를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그 밖에도 ‘라이카 리모랜드 한정판 폴라로이드(53만원/20대 한정)’ 등 다양한 성인 남성들의 크리스마스 인기 아이템을 선정해 함께 선보인다.
스타필드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코엑스몰·고양 전 점은 25일까지 ‘로맨틱 홀리데이즈 인 스타필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해 고객들의 센스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쇼핑을 돕는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골든구스 디럭스 브랜드는 의류 및 액세서리를 30% 할인하고, 버버리는 시즌오프 품목을 최대 40% 할인하며, 아르마니 꼴레지오니는 시즌오프 상품은 최대 50%, 이월상품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스파 브랜드와 남성 및 아동 의류 브랜드도 로맨틱 홀리데이즈 행사에 참여한다. 하남점의 H&M과 코엑스몰점의 탑텐은 최대 50% 할인을 실시하고, 하남점의 맨큐바이지이크는 최대 40%, 고양점의 톰키드와 래핑차일드는 세일 대상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패션잡화 선물을 알뜰하게 장만할 수도 있다. 하남점과 코엑스몰점의 솔트앤초콜릿은 17년도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하남점의 미니골드는 메리 스타라인 귀걸이 또는 목걸이 구매 시 실버 진주귀걸이를 증정한다. 고양점의 갤러리아클락&쥼은 로즈몽 팔찌를 5만9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도 마련돼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즐겁게 크리스마스를 보낼 곳을 찾는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고양점에서는 16일과 23일 찰리의 여행가방 마술 공연이, 17일과 24일에는 크리스 재즈 트리오의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 크리스마스 이브와 성탄절 당일에는 나디아 밴드의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타임스퀘어_이미지]-크리스마스-기프트-팩토리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고객들에게 겨울의 설렘을 전하고자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크리스마스 기프트 팩토리’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추위를 피해 실내 데이트에 나선 연말 몰링족을 위해 기획했으며 26일까지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팝업스토어를 열고 귀여운 캐릭터가 새겨진 크리스마스 카드와 스노우볼, 키체인 등 크리스마스 테마 상품을 중심으로 리틀프렌즈 인형, 아트웍 상품들도 한자리에 선보인다.

또한 사랑스러운 카카오 캐릭터들로 꾸며진 아트리움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눈싸움 체험 및 경품 행사,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타임스퀘어는 고객들이 겨울철 실내 몰링을 보다 유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매주 주말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하는 ‘스노우볼 챌린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릴 적 즐기던 눈싸움을 연상시키는 게임 이벤트로, 타임스퀘어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고 높은 점수를 달성하면 소정의 축하 상품도 제공한다.

오는 24일과 25일에는 매년 진행하는 타임스퀘어만의 특별한 ‘메리 크리스마스 퍼레이드’가 개최된다. 화려한 고적대, 미녀 산타 군단, 귀여운 인형탈로 구성된 퍼레이드단이 1층 아트리움과 매장 곳곳을 누비며 흥겨운 캐럴 공연을 선보인다. 퍼레이드단은 고객들에게 달콤한 사탕과 풍선을 나눠주고 포토타임을 갖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