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강식당’ CPI 1위, ‘흑기사’ ‘로봇이 아니야’ 2·3위로 나란히 진입

‘강식당’ CPI 1위, ‘흑기사’ ‘로봇이 아니야’ 2·3위로 나란히 진입

기사승인 2017. 12. 19. 0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강식당

 '강식당'이 콘텐츠파워지수(CPI) 1위에 올랐다.


18일 CJ E&M과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12월 1주(12월4일~12월10일) 콘텐츠파워지수 순위에 따르면 tvN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 1위로 신규진입했다.


지난 5일부터 방송 중인 '강식당'은 '윤식당'을 '신서유기'의 감성으로 풀어낸 패러디물로 강호동이 식당 셰프로 나서며 '신서유기' 멤버들이 직원으로 함께 하고 있다.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2위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흑기사'가 신규진입했으며 2위는 엠넷 '워너원 고:제로베이스', 2위는 MBC 새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가 신규진입했다. 


이 외에도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저글러스'가 6위로 신규진입했으며 KBS 2TV '김생민의 영수증'이 14계단 상승해 9위 등에 올랐다.


한편 콘텐츠파워지수(CPI)는 CJ E&M과 닐슨코리아가 공동 개발, 화제성(뉴스구독순위)과 참여도(직접 검색 순위), 몰입도(SNS 등 소셜미디어 버즈순위) 등을 반영해 산출한 시청률의 보완지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