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2일 “핵심 플랫폼인 B tv의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AI)·음성인식 등 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체감하는 가치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유통구조 혁신을 지속하고 홈앤서비스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홈과 기업고객을 고수익 중심으로 바꾸어 내실 있는 성장을 이뤄나가자”고도 말했다.
이 사장은 신규사업의 성장도 강조했다. 그는 “옥수수는 모바일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익모델을 견고히 해 국내 대표 프리미엄 OTT 서비스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며 “기업사업은 ICT 시장 진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통해 성장 정체를 돌파하자”고 말했다.
일하는 방식의 변화도 주문했다. SK그룹 내 미디어 사업의 주체로서 조직 간 벽을 뛰어 넘는 협업과 공유가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이 사장은 “자회사인 홈앤서비스와 SK스토아까지 아우르는 통합적인 협력 체계 강화는 물론, 그룹 내 ‘ICT 패밀리 회사’인 SK텔레콤, SK플래닛 등 관계사 간 보다 활발한 협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