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황금개의 해’ 맞아 유통가 ‘띠 마케팅’ 한창…친숙한 이미지에 매출 기대

‘황금개의 해’ 맞아 유통가 ‘띠 마케팅’ 한창…친숙한 이미지에 매출 기대

김지혜 기자 | 기사승인 2018. 01. 03. 10:54
    1. 페이스북 공유하기
    2. 트위터 공유하기
    3. 카카오플러스 공유하기
    4. 밴드 공유하기
    5.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6. 라인 공유하기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60년 만에 찾아온 황금개의 해를 맞아 유통업계에서 ‘개’를 활용한 ‘띠 마케팅’이 한창이다. ‘띠 마케팅’이 새해에 유통가에서 매년 실시하는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다. 실제로 2007년 황금돼지해와 2010년 백호해에는 아이를 낳으면 좋다는 속설로 출산율이 예년에 비해 크게 오르며 아동 유아제품의 매출이 크게 오르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반려동물 1000만 가구 시대에 걸맞게 인간에게 가장 가깝고 친숙한 ‘개’의 해인 만큼 관련 상품이 더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금’과 ‘개’를 결합해 골드바를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비 브레이브!(BE BRAVE!)’를 타이틀로 신년세일 중인 갤러리아백화점은 21일까지 추첨을 통해 행운의 골드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금개의 문양이 새겨진 골드바로 무게는 1돈(3.75g)이며, 각 점포별 10명씩 증정한다. 세일기간 중 당일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누구나 영수증 하단 응모권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26일 갤러리아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CU 황금개 골드바 이벤트
편의점 CU(씨유)도 BC카드와 함께 ‘황금개 골드바 이벤트’를 1월 한달 동안 전개한다. BC카드로 CU에서 1만원 이상 상품을 결제하거나 베이커리·오뎅·고구마 등 즉석조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수령한 영수증 하단의 바코드 번호를 CU홈페이지나 CU멤버십 앱 ‘내 맘대로 꾹’에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무술년 황금개의 해를 맞아 강아지가 새겨진 10돈 골드바(10명)와 1돈 골드바(20명)를 증정한다.

스타필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는 하남과 고양 등에서 새해맞이 이벤트로 ‘개’를 주제로 했다. 반려견과 함께 출입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쇼핑몰이란 이점을 살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은 오는 21일까지 인스타그램에 반려견 동행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400명(하남 100명·고양 300명)에게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F&B(식음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새해 이벤트로 전 점에서 드라마 ‘미생’, 제일제면소, 참이슬의 손글씨로 유명한 캘리그라퍼 강병인 작가와 함께 캘리그라피 강연 및 시연이 진행된다. 코엑스몰은 5일, 하남은 6일, 고양은 7일에 강병인 작가의 캘리그라피를 만날 수 있다.

신세계몰 행사 사진2
온라인에서도 황금개의 해의 열기는 이어진다. 신세계몰에서는 ‘개’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7일까지 신세계몰 홈페이지를 ‘바로가기’로 설정하면 최대 10% 쿠폰을 줘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게이즈샵’에서는 ‘자르 에어로불’의 불독 블루투스 스피커를 3가지 종류로 내놨다. 뛰어난 해상도와 사운드는 물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하다. 국내 슈즈 브랜드 ‘헬레나앤크리스티’는 강아지로 장식한 스니커즈를 선보이고, ‘한국금거래소’는 개 그림이 박힌 골드바 3.75g을 22만원대에 판매한다.

톡톡 튀는 깜찍한 디자인의 강아지 머그컵은 1만원대다. 일본 ‘데꼴’의 제품으로 손잡이 부분은 꼬리 모양으로 만들었다. 닥스훈트가 담긴 발매트도 역시 1만원대. ‘바이빔’의 제품으로 그레이와 민트 2가지 색상이 있다.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개’를 디자인으로 적용한 한정판 화장품도 출시됐다. 이니스프리는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비롯해 애완견 캐릭터가 그려진 ‘마이 리얼 펫 마스크’ ‘퍼피 컬렉션-매직 프레스&네일스티커’를 출시한다.

스누피 컬래버레이션은 사랑스럽고 통통 튀는 매력의 스누피 캐릭터와 함께 “더 많이 사랑하고(Love more), 더 많이 웃고(Laugh a lot), 더 큰 꿈을 꾸세요(Dream big)”라는 세 가지 새해 소망을 담았다.

이와 함께 애견 트렌드를 반영한 시트 마스크와 네일 신제품도 한정 판매한다. 친숙한 인기 애완견이 그려진 시트 마스크는 △시베리안 허스키(수분) △치와와(영양) △닥스훈트(미백) △퍼그(주름·탄력) △비글(진정) 등 개성 넘치는 강아지 특징에 맞춰 피부 고민을 선택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특별한 새해 네일 연출을 도와줄 △36 시크한 프렌치 불독 △37 뭉실뭉실 비숑이 △38 솜뭉치 포메라니안 △39 웰시코기 식빵 궁둥이 △40 볼살 통통 시바견 5종의 강아지 캐릭터 매직프레스와 평범한 네일에 포인트를 주는 △19 헬로우 마이팻 네일 데코 스티커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 ‘럭키 퍼피 컬렉션’ 출시 (2)
에뛰드하우스는 ‘럭키 퍼피 컬렉션’을 한정 출시한다. ‘럭키 퍼피 컬렉션’은 비숑프리제·웰시코기 등 귀여운 강아지가 그려진 패키지와 새해 다짐의 문구를 담아 힘차게 한 해의 포문을 여는 뉴 이어 컬렉션이다. 특히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