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아산시, 청년내일센터 ‘일자리 온라인 소통창구’ 만들었다
2018. 07. 16 (월)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32.2℃

도쿄 32.4℃

베이징 30.1℃

자카르타 31℃

아산시, 청년내일센터 ‘일자리 온라인 소통창구’ 만들었다

이신학 기자 | 기사승인 2018. 01. 07. 11:37
    1. 페이스북 공유하기
    2. 트위터 공유하기
    3. 카카오플러스 공유하기
    4. 밴드 공유하기
    5.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6. 라인 공유하기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홈페이지 통해 청년정책 및 채용정보 한눈에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
충남 아산시는 청년들에게 특화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청년의 눈높이에 맞춘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를 개설해 오는 1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역의 청년구인·구직정보를 비롯해 아산시 청년지원정책 및 아산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청년일자리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쉽게 열람 및 검색할 수 있다.

또 아산시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청년근로자에게 최대 150만원을 지원해주는 ‘청년내일카드 사업’의 참여신청이 가능하고, 지역 내 강소기업을 방문해 제작한 ‘히든기업 현장탐방기’도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히든기업 현장탐방기’는 기존의 형식적인 기업소개 관행을 탈피해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새로운 시각으로 담아낸 만큼 아산의 우수 강소기업을 청년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는 향후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가 청년들의 참신한 일자리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소통창구로서의 기능 및 지역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서의 역할을 온전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며 “청년 내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아산시 청년들이 우리 시 강소기업을 만나고 취업에 성공해 ‘내일카드’라는 취업 보너스도 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의 내일(my job & tomorrow)을 위한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는 유저인터페이스·디자인·콘텐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7 웹어워드코리아’ 취업정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키도 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