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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AI ‘기가지니’에 ‘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 탑재

KT, AI ‘기가지니’에 ‘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 탑재

기사승인 2018. 01. 11.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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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모델들이 ‘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제공=KT
KT는 인공지능(AI) TV 서비스 ‘기가지니’에 ‘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실제 파고다어학원에서 수업중인 ‘I can speak’ 과정 중 1~4단계 레벨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대화듣기 △문장 따라하기 △롤 플레이 △유용한 표현의 네 가지로 구성됐다.

“기가지니, 생활영어 연습할래”라고 말하면 대화 듣기, 문장 따라하기, 롤플레이, 유용한 표현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학습할 수 있다. “기가지니, 오늘의 회화 들려줘” 라고 말하면 앞서 학습한 다음 주제의 회화를 자동으로 재생한다.

또 ‘롤 플레이’ 기능은 역할극을 통해 영어회화를 생동감 있고 주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고객이 화자를 선택해 마치 대화하듯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Daniel’과 ‘Jenny’의 대화에서 ‘Daniel’을 선택하게 되면, 고객은 ‘Daniel’ 역할을 맡고 기기지니는 ‘Jenny’가 되어 입체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이다.

또한 영어문장 따라하기 기능, 롤플레이 이용 시 원어민 발음 대비 일치도를 피드백 해주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은 “영어교육 분야는 어린이, 학생, 직장인, 주부, 노인까지 누구나 관심이 있고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새해에는 KT 기가지니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편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KT는 앞으로도 선도적인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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