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KB손보, 3월부터 병원 앱으로 보험금 청구

KB손보, 3월부터 병원 앱으로 보험금 청구

기사승인 2018. 01. 16. 10:1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ㅇ
KB손해보험은 1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환자들의 간편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 개발을 위해 세브란스병원·레몬헬스케어와 함께 3자 간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1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환자들의 간편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 개발을 위해 세브란스병원·레몬헬스케어와 함께 3자 간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엔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를 비롯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체결된 주요 협약으로는 보험금 간편 청구 프로세스 등 보험 관련 디지털 서비스 개발, 레몬헬스케어와 헬스케어 플랫폼 관련 의료협력 체계 구축, 각 기관 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제휴 영역 발굴 및 추진 등이다.

KB손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험업계 최초로 병원 앱만으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서비스를 3월경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 ‘My세브란스’ 앱을 활용하면 세브란스병원을 이용한 환자들이 별도의 서류 발급 및 접수 등의 절차 없이 바로 실손의료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진다.

최근 보험금 청구의 번거로운 절차를 개선하고자 보험금 청구 앱 기반의 사진 전송 방식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방식들이 개발되고 있지만, 별도의 병원 서류 발급 및 접수 등의 과정은 필수적으로 거쳐야 했다.

하지만 KB손보가 이번에 도입 예정인 병원 앱 기반의 청구 방식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병원데이터를 전자문서(EDI) 형태로 보험사에 자동 전송함으로써 기존 청구 방식의 번거로움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서류 발급으로 인한 비용 및 시간 절감까지 가능해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양종희 사장은 “이번 협력체계 구축은 디지털시대를 맞아 KB손해보험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향후 상호 간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의료와 보험 융합서비스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해 고객에게 높은 신뢰와 최상의 만족을 줄 수 있는 보험사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