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헛걸음하지 마세요”…설 연휴, 백화점·대형마트 휴무일은 언제?

“헛걸음하지 마세요”…설 연휴, 백화점·대형마트 휴무일은 언제?

김지혜 기자 | 기사승인 2018. 02. 13. 11:03
    1. 페이스북 공유하기
    2. 트위터 공유하기
    3. 카카오플러스 공유하기
    4. 밴드 공유하기
    5.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6. 라인 공유하기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15일부터 18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 유통업체들이 점포별로 휴무를 조정해 영업을 이어간다. 백화점들은 설 당일(16일)을 포함해 대부분 이틀간 문을 닫고, 대형마트는 일부 점포가 설 당일 영업시간을 조정한다. 설 연휴 기간 선물 구입이나 쇼핑 등을 계획하고 있다면 휴무일을 미리 알아야 헛걸음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설 전날인 15일과 당일인 16일 문을 닫는다. 제수용품 구입 등 설 전날 전통시장을 이용하라는 배려 차원에서다. 단 부산 센텀시티점만 설 당일인 16일과 17일 휴점일이다. 설 연휴 기간 주말인 17일과 18일은 종전대로 오전 10시30분에 문을 열어 오후 8시30분에 문을 닫는다. 아울렛은 설 당일인 하루만 쉰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15일과 16일이 휴점일이다. 인근 재래시장 설 대목 장사를 위해 설 전날 문을 닫는다. 17일과 18일에는 주말 연장영업으로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가 영업시간이다.

현대백화점은 상권 특성을 반영해 점포별로 설 전날과 당일 또는 설 당일과 다음날로 나눠 휴점 기간을 정했다.

무역센터점·천호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대구점·울산점·충청점 등 8개 점포는 설 전날 및 당일 이틀간(15~16일) 휴점하고, 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목동점·디큐브시티점·부산점·동구점 등 7개 점포는 16일 설 당일과 다음날 휴점한다. 현대아울렛 4개 점포(김포점·송도점·동대문점·가든파이브점)는 설 당일 하루만 쉬고, 가산점은 연휴 기간 정상영업 한다.

AK플라자는 구로본점과 수원AK타운점·평택점·원주점이 15일부터 16일까지, 분당점은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휴점한다.

마트 3사 로고
대형마트는 서울 지역 점포는 대부분 영업한다.

이마트는 설 당일인 16일 전체 145개 점포 중 46개 점포가 휴점하며, 휴점하지 않는 99개 점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단축 운영한다.

설 당일 휴점점포는 의정부·천안·천안터미널·펜타포트·천안서북·양산·산본·광명·광명소하·동탄·화성봉담·제천·충주·아산·마산·창원·이수·일산·덕이·화정·풍산·킨텍스·제주·신제주·서귀포·평촌·안양·과천·하남·포천·파주·파주운정·원주·안성·보령·구미·동구미·영천·고잔·양주·인천공항·태백·여주·김천·안동·경산 등이다.

홈플러스는 설 당일 30개 점포가 휴점하고, 112개 점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2시간 단축운영한다.

설 당일 휴무인 점포는 인하점·인천숭의점·병점점·화성향남점·화성동탄점·마산점·창원점·진해점·의정부점·천안점·천안신방점·파주문산점·파주운정점·포천송우점·평촌점·안양점·계룡점·경산점·구미점·원주점·경기하남점·보령점·킨텍스점·고양터미널점·일산점·안산점·안산서부점·안산고잔점·논산점·서귀포점 등이다.

단 설 당일 휴무인 30개 점포에 입점된 몰(Mall)의 경우 킨텍스(B2층 경정비·스팀세차 코너)와 인하점·안산점·안산고잔점(1층 편의시설 3개 코너)의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 전부 휴무이며, 정상 영업하는 점포의 몰 90%가량을 영업을 하는 편이지만 10%는 몰을 운영하는 개별 점주의 재량으로 문을 닫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설 당일 32개 점포와 빅마켓 2개점이 영업을 하지 않는다. 문을 닫는 매장은 서울경기강원권에서는 고양점·주엽점·화정점·동두천점·양주점·장암점·의정부점·원주점·안성점·의왕점·안산점·선부점·상록점·제주점 등이며 충청호남권에서는 당진점·천안아산점·아산터미널점·천안점·성정점·홍성점·제천점·충주점·남악점 등이 해당된다. 영남권은 구미점·김천점·마산점·삼계점·시티세븐점·양덕점·웅상점·진해점·창원중앙점 등이다. 빅마켓은 신영통점과 킨텍스점이 설 당일 영업을 하지 않는다.

설 당일 영업을 하는 매장은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업하고, 일부 점포에서는 1시간 단축으로 오후 11시에 문을 닫는 곳도 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