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3년의 기다림 끝에 돌아온 ‘파 크라이’, 그래픽은 더욱 화려하게 액션은 더욱 실감나게
2018. 09. 21 (금)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9.6℃

도쿄 15.7℃

베이징 20℃

자카르타 28.2℃

3년의 기다림 끝에 돌아온 ‘파 크라이’, 그래픽은 더욱 화려하게 액션은 더욱 실감나게

김인희 기자 | 기사승인 2018. 03. 14. 06:00
    1. 페이스북 공유하기
    2. 트위터 공유하기
    3. 카카오플러스 공유하기
    4. 밴드 공유하기
    5.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6. 라인 공유하기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3년의 기다림 끝에 ‘파 크라이(Far Cry)’ 시리즈가 돌아온다. 파 크라이 시리즈는 유비소프트가 개발한 1인칭 슈팅 게임(FPS)으로 2004년 첫 시리즈가 발매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오는 27일 발매되는 파 크라이5는 지난달 초 트레일러 영상을 사전 공개한 뒤 이미 예약구매 200만건을 돌파하는 등 대히트를 예고하고 있다.

파 크라이의 특징은 ‘그래픽’과 ‘타격감’이다. 파 크라이는 발매되는 시리즈마다 혁신적인 그래픽을 선보여왔다. 파 크라이의 신작 시리즈가 발표되면 ‘파 크라이를 구동할 수 있는 PC인가’를 기준으로 최신 사양과 구식 사양이 나눠지는 계기가 될 정도다. 또한 게임 개발진이 실제 총기를 사격해본 뒤 게임을 개발할 정도로 총기의 사격감이나 타격감·격발음·반동이 매우 현실적이다.
파크라이5_02
실감나는 액션을 강조하는 파 크라이 시리즈의 전통은 5편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
그럼에도 요구사양은 생각보다 높지 않은 편이다. 유비소프트 측은 “보다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일반 사양 유저들을 위한 HD해상도부터 초고사양 유저들을 위한 4K 해상도까지 다양한 옵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소사양은 i5-2400 또는 AMD FX-6300 또는 동급의 CPU·8기가바이트(GB) 메모리·NVIDIA GeForce GTX 670 또는 AMD Radeon R9 270급의 그래픽이다. 최신 유행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 별 업그레이드 없이도 게임 구동이 가능하다.

권장사양은 Intel Core i7-4770 또는 AMD RYZEN 1600 또는 동급의 CPU·8GB 메모리·NVIDIA GeForce GTX 970 4GB 또는 AMD Radeon R9 290X 급의 그래픽이다. 권장사양이 3월 기준 메인스트림급 제품군에 해당하기 때문에 HD 해상도 일반 유저들은 그래픽 업그레이드 정도만 해주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반면 상위 1%의 초고사양유저를 위한 옵션도 있다. 4K 해상도에 60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Intel Core i7-6700K 또는 AMD RYZEN 1700X 또는 동급의 CPU·16GB 메모리·NVIDIA GeForce GTX 1080 SLI 또는 AMD RX VEGA 56 CFX 그래픽이 필요하다.
파크라이5_01
파 크라이5는 미국 몬태나 주의 ‘호프 카운티’라는 가상의 지역을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은 이 지역을 지배하는 광신도 집단에 맞서 저항조직을 규합한다.
파 크라이5는 미국 몬태나 주의 ‘호프 카운티’(Hope County)라고 하는 가상의 지역을 배경으로 한다. 이 마을을 지배하고 있는 것은 ‘에덴의 문으로 가는 과업’이라는 광신도 집단이다. 주인공은 파견된 보안관으로 이 광신도 집단에 맞서 지역주민들을 규합, 저항군을 조직해 전투를 벌여나가며 숨겨진 진실에 접근해 간다는 스토리다.

파 크라이5는 전작들에서 볼수 있었던 높은 자유도를 그대로 계승했다. 목표지점까지 가는 데 다양한 이동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 스테이지 내에서 이동이 불가능한 곳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업그레이드된 부분은 용병 시스템이다. 첫 시리즈부터 4편까지는 주인공을 도와주는 NPC가 특정 부분에서만 고정적으로 등장했다. 하지만 파 크라이5에서는 사용자 혼자서는 미션을 클리어하기 어려울 때 직접 동료 NPC를 부르거나 고용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용병 캐릭터마다 특성도 다양하다. 비행기 조종사·저격수 등 인간 용병은 물론이고 개를 부를 수도 있다. 역시 용병 특성에 따라 정찰·저격·근접 지원·폭격 등 전술적 활용성이 매우 넓다.

파 크라이5에서 또 하나 눈여겨볼 것은 제작사의 사후지원이다. 사후지원은 멀티 플레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유비소프트는 파 크라이5 시즌 패스를 구입한 유저들에게 ‘파 크라이 아케이드’ ‘파 크라이5 라이브 이벤트’ 등 사후지원 콘텐츠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중 ‘파 크라이 아케이드’는 맵 에디터를 이용해 유저가 맵을 직접 제작, 다른 유저와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이를 통해 유저가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발휘하며 멀티 플레이 콘텐츠를 더욱 풍부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크라이5_03
파 크라이 시리즈는 발매될 때마다 혁신적인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다.
파 크라이5는 전작에 이어 한글 자막을 정식으로 지원한다. 한국 내에 파 크라이를 즐기는 유저가 상당하다는 점을 감안한 개발사의 배려다. 파 크라이5는 3월 27일 PC·플레이스테이션4, X-BOX 1 등 멀티 플랫폼으로 전 세계 동시 출시된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