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레깅스 신는 남자 늘었다”…AK몰, 남성 애슬레저룩 스포츠웨어 매출 견인

“레깅스 신는 남자 늘었다”…AK몰, 남성 애슬레저룩 스포츠웨어 매출 견인

기사승인 2018. 03. 20. 08:5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AK몰 남성 레깅스
레저활동뿐 아니라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애슬레저룩이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얻으면서 스포츠레깅스를 신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레깅스를 신는 남성들이 늘었다. 여성 스포츠웨어로 인기를 끌어온 ‘애슬레저룩(Athleisure Look)’이 남성에게도 번지며 남성 애슬레저룩 관련 상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애슬레저’란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에서도 레저활동을 즐기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패션 용어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이 지난 3년간(2015~2017년) 스포츠웨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은 평균 9.3% 증가했고 이중 남성 레깅스 매출은 25%, 트레이닝복은 30%, 캐주얼 운동화는 30% 오르는 등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스포츠웨어의 신장률이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3개월간(1월1일~3월16일) 매출에서도 남성 레깅스 매출은 80% 늘었고, 트레이닝복 10%, 캐주얼 운동화 270.2% 등 남성 애슬레저룩 패션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AK몰은 남성들이 여성의 전유물로 여겼던 레깅스 아이템을 러닝 쇼츠와 함께 착용하는 등 레저활동에 활용하고, 후드집업과 스웨트셔츠 등의 아이템을 평상복과 함께 연출해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AK몰 관계자는 “운동을 할 때 해당 종목의 유니폼을 입었던 과거와 달리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애슬레저룩을 선호하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최근 자기관리에 철저한 남성들이 늘면서 건강미와 몸매를 뽐낼 수 있는 애슬레저룩이 남성들에게 인기”라고 말했다.

AK몰은 이에 따라 오는 25일까지 ‘봄바람과 함께 달리는 스포츠 혜택’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애슬레저룩 아이템과 러닝 아이템을 최고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기간 모바일앱으로 구매하면 15% 할인쿠폰 및 백화점 상품 10%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바로방문으로 스포츠 카테고리 첫 주문시 20% 할인 쿠폰(최대 2만원까지)을 증정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