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유럽 시장 유통 계약 체결 완료

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유럽 시장 유통 계약 체결 완료

기사승인 2018. 03. 20. 11:0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먼디파마·컨 파마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허쥬마' 유통 계약 체결 완료
셀트리온헬스케어_허쥬마
허쥬마/제공=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최근 먼디파마(Mundipharma), 컨 파마(Kern Pharma), 오리온(Orion) 등 기존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맵) 및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의 유럽지역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사들과 ‘허쥬마’의 유통 계약 체결을 마무리 했다고 20일 밝혔다.

파트너사들은 영국·독일·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 등 유럽 주요 5개국을 포함한 유럽 전역에서 ‘허쥬마’의 판매를 담당한다.

유방암과 위암 등의 치료에 쓰이는 허쥬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와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에 이어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셀트리온의 세 번째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으로 지난 2월 EMA(유럽의약품청)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허쥬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허셉틴’은 연간 약 8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유럽의 시장규모는 약 2조4500억 원으로 추산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 파트너사들은 2분기부터 시작되는 유럽 국가들의 주요 의약품 입찰에 참여하고 2분기 중 유럽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영국 등 주요 5개국에서 허쥬마 런칭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허쥬마’의 투여시간을 90분에서 30분으로 단축하는 ‘래피드 인퓨전(Rapid Infusion)’ 임상도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피하주사 투여 시에도 투여 전 준비시간과 투여 후 환자상태 확인에 추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신제품이 가격과 환자의 편의성 측면에서 오리지널 대비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편의성을 개선하여 허쥬마에 대한 환자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의료진의 제품 선호도를 높일 것이다”고 전했다.

리차드 트롤로프 먼디파마 바이오시밀러 사업 총괄 책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셀트리온헬스케어와 먼디파마의 파트너십이 한층 더 공고해짐과 동시에 유럽에서 성공적으로 구축된 램시마·트룩시마의 유통망에 허쥬마를 추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허쥬마 공급을 통해 유럽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성공적인 유럽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유통 네트워크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는 허쥬마의 시장 점유율 확대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허쥬마의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정진 셀트리온 그룹 회장은 ‘허쥬마’의 성공적인 유럽 시장 안착을 위해 3월 초부터 두 달여 간의 일정으로 유럽 각국을 순회하며 파트너사의 판매 전략을 점검하고 주요 정부관계자 및 주요 의료진을 만나는 등 현장 밀착형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