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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베트남서 ‘파트너스 데이’ 개최 “한·베트남, 수출입 플랫폼 된다”

GS25, 베트남서 ‘파트너스 데이’ 개최 “한·베트남, 수출입 플랫폼 된다”

기사승인 2018. 04. 22.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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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베트남 GS25가 100여개 현지 협력업체 임직원을 초청해 입점 및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GS25
GS25가 한국과 베트남의 우수 상품을 수출·수입하는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9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현지 100여개 협력업체 임직원을 초청해 함께 소통하고 GS25 입점에 대해 상담을 진행하는 파트너스 데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베트남 현지 협력업체들은 1만26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한 한국의 GS25를 비롯해 베트남 GS25에 자신들의 상품을 입점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고, GS25 임직원들은 적극적으로 수출입 상담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달 한국 GS25가 베트남에서 수입 판매한 용기면 쌀국수 포띠뽀는 열흘 만에 20만개가 완판된 바 있다.

GS25는 이번 파트너스 데이를 시작으로 베트남 협력업체의 상품을 수입하는 것에서 나아가 향후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이 베트남 GS2를 비롯한 유통망에서 판매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베트남 외에도 현재 필리핀·홍콩·싱가폴 등 5개국에 20여종의 PB상품을 수출함으로써 협력업체의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올해 안에 미국·캐나다·말레이시아 등 10개국까지 넓혀 나갈 계획이다.

김종수 GS리테일 가공식품 부문장은 “베트남에 진출한 GS25가 대한민국과 베트남 업체들의 수출입 창구로서 협력 업체들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베트남뿐 아니라 세계 여러 국가로 PB브랜드 유어스 상품을 수출해 중소 협력 업체의 판로를 획기적으로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 GS25는 현재 베트남에 5호점까지 오픈했으며, 올해 안에 30개 점포를 호치민 시 위주로 열 계획이다. 앞으로 하노이 등 전국 확대를 통해 향후 10년 내 2000개까지 점포를 늘린다는 구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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