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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육청, 민원담당자 친절마인드 강화

대전교육청, 민원담당자 친절마인드 강화

기사승인 2018. 05. 14.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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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교육청은 14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모든 학교 및 기관 민원담당자를 대상으로 ‘2018년 민원행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민원담당자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한 강의, 학교별 불친절 사례에 대한 대처방안 및 제증명 관련 주요 질의사항 안내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CS전문강사 문가경 강사를 초청해 ‘고객은 알지만 우리는 모르는 것’이라는 주제로 고객의 기대를 찾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전달하는 등 고객 응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강의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민원담당자는 “민원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단계별 민원인 응대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게 돼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한병국 시교육청 총무과장은 “앞으로 민원인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적극적인 응대와 소통으로 민원인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서비스 실현을 위해 민원역량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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