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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SSF샵, 쇼확행 사이트 개편…현대인의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

삼성물산 SSF샵, 쇼확행 사이트 개편…현대인의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

기사승인 2018. 05. 15.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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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2. SSF샵 새단장(온라인)
SSF샵 새롭게 개편한 쇼확행./제공 = 삼성물산
삼성물산 SSF샵이 온라인 구매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대폭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쇼핑의 확실한 행복’을 슬로건으로 온라인·모바일 쇼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은 물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해 언제 어디서나 쇼핑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현대인들의 힐링 시간을 위해 SSF샵은 누구에게나 방해 받지 않으면서 본인만의 쇼핑을 할 수 있고,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는 구매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 패션에 대해 알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최신 트렌드와 실용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등 차별화된 공간 비즈니스에 집중했다.

특히 패션회사에 걸 맞는 비주얼로 디자인을 개편했고 사용자 PC 및 모바일에 최적화시켜 전체 화면이 자동 조절돼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SSF샵의 다양한 브랜드 특성에 맞춘 컨텐츠 구성과 비주얼 차별화로 브랜드마다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데도 신경을 썼다.

SSF샵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춰 AI 기반의 디지털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 이미지만으로 상품의 컬러, 소재, 스타일, 실루엣 등 학습된 정보를 바탕으로 원하는 상품의 유사상품을 찾아줄 뿐 아니라 해당 상품과 연관도가 높은 아이템들을 선별해 고객에 커스터마이징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패션 전물몰인 특성을 반영해 큐레이션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겟 더 스타일(Get the Style)’도 강화했다. 아이템별 다양한 스타일링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체형별 스타일링 등 티피오(TPO)에 맞는 차별화된 코디 비법을 공개한다.

여기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 그루 ‘삼성패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트렌드 분석 자료를 토대로 패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근 동향을 알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한편 SSF샵은 업계 최초로 온라인 AS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완비했다. 매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휴대폰으로 수선품의 사진을 촬영 후 바로 모바일에 첨부해 요청사항과 함께 접수할 수 있다. 접수가 되면 별도의 작업 없이 택배 기사가 고객을 방문해 직접 수거해 가는 등 서비스의 품질을 높였다.

또 AS서비스 전문가와의 실시간 상담으로 수선에 대한 설명은 물론 소요시간, 비용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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