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특급호텔, ‘맞춤형 하우스 웨딩’ 뜬다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특급호텔, ‘맞춤형 하우스 웨딩’ 뜬다

기사승인 2018. 05. 26. 05: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콘래드 서울] 아트리오 하우스 웨딩
콘래드 서울 아트리오 하우스 웨딩
‘가치소비’ 트렌드가 호텔 웨딩에도 적용되고 있다. 하객의 규모가 200명 이상이었던 기존 호텔웨딩이 ‘가치소비’와 ‘스몰웨딩’ 트렌드가 만나 ‘맞춤형 하우스 웨딩’으로 재편되고 있다. 예비부부가 직접 식장 및 웨딩 콘셉트를 선택하고, 소규모 하객을 대상으로 웨딩 공간을 통째로 빌려 여유있게 진행하는 ‘맞춤형 하우스 웨딩’이 전년 대비 최대 60%가량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특급호텔들이 다양한 하우스·스몰 웨딩 공간을 새롭게 선보이거나 이색 웨딩 콘세브를 제안하는 등 예비부부에게 선택권을 주고 있다.

△ 하우스 웨딩을 위한 ‘새로운 장소’ 제안

콘래드서울은 기존 이탈리아 레스토랑 아트리오를 하우스 웨딩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아트리오는 28m 높이의 높은 층고를 중심으로 우아한 드레이프와 조형물, 세련된 조명으로 돌만의 특별한 맞춤형 하우스 웨딩에 적합해 예비부부에게 다수의 문의를 받았던 곳이다.

콘래드 웨딩팀은 “맞춤형 럭셔리 하우스 웨딩이 매년 느는 추세이며 지난해 전체 웨딩 문의의 20% 이상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더 플라자는 기존 최고층 펜트하우스 지스텀 하우스를 상위 1% VVIP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웨딩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특히 전면이 유리창으로 이뤄져 서울광장·덕수궁은 물론 광화문·경복궁·청와대까지 도심 전경이 한눈에 펼쳐져 프라이빗한 파티 웨딩 장소로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지스텀하우스 웨딩의 경우 매년 15% 이상 예약율이 상승하고 있으며, 그랜드볼룸 대비 30% 이상 더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강릉 씨마크 호텔은 연회장의 옥상 공원 ‘더 루프트’를 특별한 야외무솔 웨딩공간으로 꾸민다. 최대 250여명 수용이 가능한 ‘더 루프트’의 압권은 탁 트인 바다 전망이다. 아침·낮·저녁 등 시간대에 따라 하루에도 몇 번씩 달라지는 바다와 하늘 빛깔은 일생에 한번뿐인 결혼식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 ‘이색 하우스 웨딩 콘셉트’ 제안

아난티 펜트하우스 서울은 울창한 잣나무 숲을 자랑하는 유명산 자락에 247만9000㎡(약 75 만평)에 자리잡고 있어 프라이빗하고 이국적인 숲속 웨딩이 가능하다. 이 같은 입지로 웨딩이 끝난 뒤 하객들과 애프터 파티나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데스티네이션 웨딩’에 대한 문의가 주를 이룬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라일락룸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색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공간이다. 조선시대에 나라의 평안과 복을 기원하던 황궁우를 배경으로 고풍스러운 한국의 미와 계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 현대적인 전통혼례를 생각하는 신랑신부에게는 최적의 장소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어반 스몰 웨딩인 ‘잇 웨딩(it wedding)’을 선보인다. 26m 높이의 웅장한 아트리움 사이로 뻗은 브리지로 호텔과 직접 연결된 5층 소규모 연회장에서 진행되는 ‘잇웨딩’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스몰 웨딩 스타일이다. 브리지를 기준으로 오직 한 커플만을 위해 준비되는 프리이빗한 웨딩이며, 완벽히 분리된 예식 공간과 파티공간에서는 웨스턴 스타일의 트렌디한 파티형 웨딩을 진행할 수 있다. 하우스 웨딩에 대한 문의는 전년 대비 약 30% 이상 증가했으며, 5월 기준으로 이미 지난 한해보다 많은 하우스 웨딩이 진행됐다.

△ 소규모 웨딩 전용 ‘프로모션 및 이벤트’

시그니엘 서울은 올 3월부터 6월까지 하객 150명 이상 규모의 하우스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에 한해 누릴 수 있는 ‘스프링, 힐링(Spring, Healing)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시그니엘서울 86층에 위치한 에비앙 스파의 60분 커플 프로그램 이용권이 포함돼 결혼 준비 중 피부 및 컨디션 관리를 위해 빼놓을 수 없는 스파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르 메르디앙 서울은 ‘웨딩 인 섬머’ 패키지를 통해 섬머 웨딩을 진행하는 고객에게 쿨 섬머 메뉴 및 웨딩 플라워 스타일링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200명 이상 하우스 웨딩 고객을 위한 웨딩 혜택으로 다가오는 여름 섬머 웨딩 스페셜 세트 메뉴를 차별화해 구성했으며, 하객을 위한 시그니처 웰컴 드링크도 제공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