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인스타그램 “국내도 쇼핑 기능 도입한다”

인스타그램 “국내도 쇼핑 기능 도입한다”

기사승인 2018. 05. 31. 13:0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31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행사 진행
KakaoTalk_20180531_130018492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에 쇼핑 기능이 추가된다. 기업이나 브랜드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판매 활동을 할수 있게 된다. 소비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수잔 로즈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는 31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K현대미술관에서 열린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Facebook Community Connect)’ 행사를 통해 “인스타그램에 쇼핑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쇼핑 기능은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올해 초 몇몇 국가에 추가로 도입된 바있다. 이번에 국내에도 도입된 쇼핑 기능은 인스타그램 앱내에서 결제 기능이 제공되는 것은 아니지만 인스타그램에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와 브랜드를 바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왔다.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80% 이상이 비즈니스 계쩡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2억명 이상이 매일 비즈니스 계정 프로필을 방문한다.

수잔 로즈는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이라며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하는 곳에서 직접적인 구매 행동까지 이뤄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은 국내 커뮤니티에 쇼핑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티몬 뷰티, 에잇세컨즈, 럭키슈에뜨, 스타일쉐어, 라네즈 마몽드, W컨셉 등 총 일곱 개 지역 브랜드 파트너와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됐으며 국내에서 활동 중인 페이스북 커뮤니티의 활동을 지원하고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페이스북 카메라, 페이스북 스토리, 페이스북 360도 사진, 인스타그램 스토리, 가상현실(VR) 디바이스 오큘러스 고 등 방문객들이 직접 경험을 하거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체험 부스들도 마련됐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최대 소셜 미디어인 페이스북 플랫폼은 모두가 안전하고 재미있는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제공한다”며 “한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는 커뮤니티를 이뤄 모두가 더욱 가까워지는 세상을 만들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키워가기 위한 매우 중요한 발걸음이며 앞으로도 페이스북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커뮤니티 활동과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디딤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