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K쇼핑, 2030 고객 잡기 나서

K쇼핑, 2030 고객 잡기 나서

기사승인 2018. 06. 18. 10:1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영상 콘텐츠 '숏핑' 제작
1
K쇼핑 지마켓 특별제작 숏핑 영상 이미지./제공=K쇼핑
K쇼핑은 18일 지마켓과 함께 재미와 쇼핑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영상 콘텐츠 ‘숏핑’을 제작해 2030 고객 잡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스마트 모바일 기기가 대중화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일명 ‘스낵컬처’가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최근 쇼핑부터 오락, 학습 등을 스마트폰 안에서 해결하고 특히 영상에 익숙한 2030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1~5분 분량의 ‘숏폼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K쇼핑은 지마켓과의 제휴를 통해 짧은 시간에 가볍고 즐거운 동영상 시청을 선호하는 2030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숏폼 콘텐츠 형식의 G마켓 특화 프로그램 ‘숏핑’을 선보였다.

지마켓과 함께 선보인 ‘숏핑’은 기존의 장시간을 할애하는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5분 내의 짧은 영상을 통해 상품 정보를 보다 재미있게 전달한다. 또한 지마켓에서 K쇼핑의 ‘숏핑’ 상품 구매 시 최대 24% 추가할인과 3만원 이상 구매하면 행사카드에 한해 12% 즉시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지마켓 ‘스마일 클럽 회원’일 경우 스마일 캐시 5%까지 자동 적립된다.

K쇼핑과 지마켓은 평소 고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식품·패션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선정했으며, 합리적 가격 대비 풍성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SPC삼립에서 100% 우리쌀로 만든 떡 시트에 피자토핑을 올려 만든 조각 피자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가정 간편식(HMR)인 ‘빚은 우리쌀 증편 피자 10종’과 대표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정품으로 가성비를 높인 파격 구성 ‘아디다스 여성 언더웨어 패키지 9종’을 기존 판매가에서 최대 2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K쇼핑 ‘숏핑’은 지마켓의 ‘홈쇼핑’ 카테고리뿐 아니라 지마켓 슈퍼딜, 트렌드픽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운영 상품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