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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도민 눈높이에서 민원사무처리 추진”

충남도 “도민 눈높이에서 민원사무처리 추진”

기사승인 2018. 06. 2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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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친절 민원서비스 실천 결의
“도민 눈높이에서 민원사무처리 추진”
충남도 2018년 민원사무처리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도민의 눈높이에서 민원사무처리를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충남도가 최근 민원상담기법, 민원실무교육 및 개인정보보호 등을 주제로 ‘2018년 민원사무처리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도민의 눈높이에서 민원사무처리를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을 이해하고, 감동과 행복을 주는 민원상담의 기본자세와 고객중심의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도청 내 각 실과 민원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불량 민원 대처 방안, 민원행정 제도와 개인정보 노출 유형 및 조치방법, 개인정보보호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구재명 민원팀장이 도민들에게 민원만족도와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실제 민원처리 업무와 직결되는 내용을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어 정보화정책과 박상철 주무관이 개인정보보호교육으로 민원담당자들의 개인정보보호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남궁영 도지사 권한대행은 “전 실·과 민원담당자는 충남도의 얼굴”이라고 강조하고 “다양한 도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한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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