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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중심 경영·지속 가능 혁신성장”

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중심 경영·지속 가능 혁신성장”

기사승인 2018. 07. 15.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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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13일 개최된 2018년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고객 중심 경영과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강조하고 있다./제공=KB금융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고객 중심의 경영’과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 회장, 허인 은행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 경영진들은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또한 디지털부서 실무담당 직원들을 강사로 초청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보이스 뱅킹 개발사례와 기업여신, 리서치, 콜센터 등 128개 업무에 적용돼 운영중인 RPA(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 활용사례 등 그룹 내 디지털 기술 시연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의 주요 추진현황에 대해 공유했다.

젊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특강, 미래 전망, 글로벌 인사이트 등 혁신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는 전문가 특강도 진행됐다. 2018년 그룹의 전략방향인 ‘RACE 2018’의 각 영역에서 도출된 총 12개의 세부 아젠다에 대한 토의도 이어졌다.

최근 홍콩과 싱가포르 투자설명회(IR) 및 대통령 경제사절단으로 인도를 다녀온 윤 회장은 해외에서 직접 접한 투자자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시장 분위기를 공유했다. 아울러 향후 KB금융그룹이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지위 공고화’ 및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실행 중심의 경영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가 디지털 시대에 혁신을 선도하고 미래금융의 이니셔티브를 확고히 할 것과 고객중심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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