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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새 요금제 ‘T플랜’, 일주만에 가입자 30만명 돌파

SK텔레콤 새 요금제 ‘T플랜’, 일주만에 가입자 30만명 돌파

기사승인 2018. 07. 25.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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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보도자료] T플랜, 1주만에 가입자 30만명 돌파_1
SK텔레콤은 신규 요금제 ‘T플랜’ 누적 가입자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하루에 4만명 이상 꾸준히 가입한 셈이다.

특히 이 중 SK텔레콤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기를 바꾸지 않고 단순히 요금제만 변경한 고객이 75%에 달했다. 또 가입자 30만명 가운데 약 30%(9만명)가 가족 간 데이터를 공유하는 가족 결합을 택했다. 3인 가족이 ‘패밀리’(월 7만9000원) 요금제 1명, ‘스몰’(월 3만3000원) 요금제 2명으로 가입한 경우가 가장 많았다.

패밀리는 30∼40대가 6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스몰은 50대 이상 비중이 44%로 가장 높았다. 소득이 많은 30∼40대 자녀가 패밀리를 쓰면서 50대 이상 부모님에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사례가 많았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라지(월 6만9000원) 요금제는 20대 가입자가 46%를 차지했다.

스몰 요금제 가입자 비중은 전체의 50%가량을 기록했다. 기존 유사 금액대 요금제인 밴드데이터세이브(월 3만2890원) 가입자가 전체의 25%가 채 안 되는 점을 고려하면 3만원대 요금 가입 비중이 두 배로 늘어난 셈이다. 스몰 가입자 10명 중 6명은 기존 요금제보다 금액대를 낮춰 가입했다.

T플랜 가입자의 하루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T플랜 가입 이전보다 약 60% 증가했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늘었고, 가족 간 데이터 공유가 간편해지면서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SK텔레콤은 가족 결합 절차가 간편한 T플랜의 특성을 고려하면 더 많은 가족 고객이 결합 회선(본인 포함 최대 5개)을 늘려갈 것으로 내다봤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T요금추천’ 등을 통해 온 가족이 합리적인 요금제로 변경하도록 적극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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