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생활 속 기술 스쿨’ 교육생 모집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생활 속 기술 스쿨’ 교육생 모집

류두환 기자 | 기사승인 2018. 08. 10. 19:55
    1. 페이스북 공유하기
    2. 트위터 공유하기
    3. 카카오플러스 공유하기
    4. 밴드 공유하기
    5.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6. 라인 공유하기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소가구 제작부터 시니어 돌봄, 건축물 내 시공과정까지 실용적인 생활 속 기술 무료교육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은 2018학년도 하반기 무료 기술교육생을 오는 8월 17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감각적인 소형 가구를 제작하는 ‘가구DIY’, 시니어 돌봄 ‘요양보호사’, 타일부터 건축도장까지 ‘건물보수’ 등이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일상 속에서 관심을 가지고 활용하여 취업 또는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기술로서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 수료 동기들과 함께 하는 공방, ‘즐거운 가구 만들기’

지난 2018년 상반기 가구DIY 과정 수료생은 함께 수료한 동기 11명과 함께 신림동에 ‘즐거운 가구 만들기’라는 공방을 열었다. 지난 3개월 동안 가구DIY 과정을 통해 수공구와 전동공구 사용법을 익혀 피스결합에 의한 소품가구 제작하는 기법을 배웠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가구제작에 대한 열정으로 동기들과 힘을 모았다. 나무를 공동으로 구매하고, 그동안 배운 기술로 소가구 아이템을 시험적으로 제작하는 등 준비가 한창이다. 수료생은 가구제작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가구DIY 과정을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 동네 구립 요양원에서 일하며, ‘좋은 돌봄’을 실천해요!


2017년 하반기 요양보호사 과정 수료생은 “아이들을 키우고 보니 일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있는 일이 한정적인 것 같다고 생각했다”라며 “그렇지만 평소 어르신과 말이 잘 통하고, 누군가를 돌보는 일을 하고 싶어 요양보호사 과정에 지원했다. 이론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케어 기술과 특수 요양보호기술 등 을 배울 수 있었고 수료 후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증을 취득, 전담교수의 추천으로 구립 요양원에 일하게 되었다. 또한 구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자부심을 갖고 일하고 있다. 지금은 어르신들에게 인기 만점 요양보호사가 됐다”라며 요양보호사로서 활동하는 것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 ‘한옥 유지보수’ 취업, 각종 건축물 유지보수 맡겨주세요!


18년 상반기 건물보수 과정 수료생은 가회동에 위치한 한옥협동조합에서 한옥 유지보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건물보수 과정에서 배운 건축도장, 건축목공, 거푸집, 타일 기술 등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은퇴 후, 건물보수학과에 다니며 방과 후 관련 책이나 설계 프로그램에도 관심을 가지며, 이제 유지보수뿐만 아니라 설계업무도 할 수 있어야한다며 취업 후 계속해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최근 내손으로 직접 주택이나 건물 등 시공을 하고자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관련하여 관심 있는 서울시민이라면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2018학년도 하반기 무료 기술교육 과정은 8월 17(금)까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