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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오에스 ‘월드블록체인 마블스 홍콩’ 참가…블록체인 광고집행 프로젝트 소개

애드오에스 ‘월드블록체인 마블스 홍콩’ 참가…블록체인 광고집행 프로젝트 소개

기사승인 2018. 08. 24.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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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3 Ad-OS
제공 = 벡터스
애드오에스(Ad-OS)가 24일 홍콩 케리호텔에서 열리는 ‘월드블록체인 마블스 홍콩’ 콘퍼런스에 참가한다고 이날 밝혔다. 애드오에스는 탈중앙화 된 광고운영시스템 창출을 지향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애드오에스는 광고 시장의 △광고사기 빈발 △무작위한 광고 집행 △광고비용 낭비 등을 문제점으로 인식해 출발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에드오에스 프로젝트는 효율적인 타깃 광고를 실현하고, 이로부터 절감되는 광고비용을 소비자에게 혜택으로 돌려주는 지능적인 광고 운영시스템을 만들고자 한다.

애드오에스는 광고 매출·플랫폼 사용료·토큰발행량 등 거래내역을 블록체인 장부에 기록해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사용자 정보에 대한 신뢰에 기반해 사용자가 제공하는 시간의 가치와 단위시간당 광고의 가치를 동시에 제고할 수 있는 모델을 단계적으로 심화·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애드오에스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정주형 벡터스 대표는 2002년 만 28세의 나이로 웹에이전시 이모션을 코스닥에 직상장시키며 ‘코스닥 최연소 CEO’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정 대표는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1km’를 개발하기도 한 창업가 출신의 벤처경영인이다. 그는 지난해 6월부터 구상한 ‘크립톤(CryptOn)’ 프로젝트 기본 아이디어에 광고 산업계의 요구를 접목해 애드오에스 프로젝트로 발전시켰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모인 1000여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산업 분야의 전문가 및 기업가들의 주제발표가 이뤄진다.

애드오에스는 이날 세션 발표를 통해 애드오에스 프로젝트 취지·핵심 기술 등을 설명한다. 또한 VIP 파티 참석 및 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방식의 홍보 활동을 통해 중장기적 기술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을 모색하고 글로벌 네트워킹을 도모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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