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매장에서 고객이 모바일로 바코드 스캔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있다.
올리브영이 I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스토어’ 도약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H&B스토어 올리브영은 공식 모바일 앱으로 매장에서 상품바코드를 스캔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바코드 스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바코드 스캔’은 최신 업데이트된 올리브영 모바일앱으로 원하는 상품의 바코드를 인식시켜 상품의 각종 정보와 사용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이라면 바코드 스캔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바코드 스캔’으로 올리브영 전국 매장 어디에서나 직원의 도움 없이 원하는 상품의 상세한 정보를 손안에 넣을 수 있게 됐다.
사용방법도 간단해 모바일로 올리브영 온라인몰 앱을 다운받아 실행시켜 검색창 옆 ‘바코드’ 그림만 클릭하면 된다.
올리브영은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쇼핑의 편의성을 추구한다는 점과 직원의 도움 없이 혼자 쇼핑하길 원하는 ‘나홀로 쇼핑족’이 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지역·상권별 맞춤 전략으로 차별화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는 데 이어 이번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통한 매장 쇼핑 고객들의 편의 제고를 염두한 전략”이라면서 “앞으로도 기존 유통 노하우에 최적화된 IT기술을 융합해 고객들에게 새롭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