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애즈는 애플이 지난 8월 디지털 광고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런칭한 유료 검색 광고 서비스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가 애플스토어에서 검색했동을 했을때 관련도 높은 유료광고주의 앱을 최상단에 노출해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다운받을 수 있게 유도하는 광고상품이다.
이번 애드오피가 개발한 이번 애드오피가 개발한 애플서치애즈커넥터를 통해 광고주와 디지탈에이전시는 통합 캠페인 대쉬보드에 별도 개발 작업 없이 애드오피의 애플서치애즈 커넥터를 통해 손쉽게 연결하여 기존 캠페인과 통합해 한 눈에 볼 수 있다. 물론 애드오피의 전문 애플서치애즈 캠페인 매니저를 통해 캠페인 운영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도 있다.
애플서치애즈 커넥터 외에도 애플서치애즈 캠페인 진행 시 앱스토어 내 효율 좋은 쿼리를 추천할 수 있는 쿼리추천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그간 애드오피는 구글, 페이스북, 글로벌 DSP 등 큰 규모의 광고플랫폼사 API를 분석·연동해왔으며, 이 통합스크립트를 적용한 국내외 매체사들이 세일즈 인원없이 자동으로 인벤토리를 광고주에게 판매할 수 있는 프로그래매틱 광고기술을 지속 개발했다.
이를 바탕으로 구글 공식 퍼블리싱 파트너 (GCPP, Google Certified Publishing Partner) 인증 획득, 또 페이스북의 협력 앱들의 네트워크인 Facebook Audience Network의 국내 유일의 파트너프로그램 인증사 자격을 획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