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추석에도 호텔 레스토랑은 정상영업합니다”…우아한 한끼 어때요

“추석에도 호텔 레스토랑은 정상영업합니다”…우아한 한끼 어때요

기사승인 2018. 09. 24. 05: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명절 기간 문을 여는 식당은 드물다. 특히 추석 당일은 대부분 식당을 영업을 하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많다. 명절 연휴 오랜 만에 모인 가족과의 특별한 식사시간을 갖고 싶은 이들은 물론 우아하게 혼자 제대로 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연중 문을 닫지 않은 호텔 레스토랑은 어떨까. 추석을 맞아 특별 뷔페나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 명절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브로드웨이 스시 외 메뉴
켄싱턴호텔 브로드웨이 스시 외 메뉴
△켄싱턴호텔 여의도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

켄싱턴호텔 여의도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는 명절 외식족을 위해 추석 당일 및 연휴 기간 모두 정상 영업을 진행한다.

연휴 기간에는 추석맞이 스페셜 뷔페로 가을 식재료를 활용해 ‘가을 특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26일까지 명절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송편과 음료(수정과·호박 식혜·홍시)를 제공한다.

라이브 다이닝으로 즐길 수 있는 주요 메뉴는 가을바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대하·가리비·참소라·활 농어·활 도미·고등어 요리·대하 구이·양갈비 구이·채끝 등심 구이·와규 등이다. 이외에도 무화과 샐러드, 가을 꽃게 간장 게장, 가을 고등어 카르파치오, 연어 콩피, 문어 세비체 등이 준비돼 있다.

[인터컨티넨탈] 추석 정상영업 레스토랑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브래서리&아시안라이브’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레스토랑 ‘브래서리’와 ‘아시안 라이브’는 26일까지 추석 연휴에도 매일 정상 영업할 예정이다.

먼저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에서는 3대 가족 중 4인 이상 방문시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3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래서리는 2012년부터 이어진 로컬푸드 프로젝트를 통해 신선한 국내산 로컬 식재료들을 이용한 건강한 메뉴를 선보이며,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국내산 한우를 즉석 바비큐로 무제한 제공한다.

또한 호텔 2층에 위치한 ‘아시안 라이브’는 한국·중국·일본·인도·아랍까지 아시아 지역 5개국의 음식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아시안 퀴진 레스토랑이다. 1999년 오픈 이후 국내외 VIP 고객을 비롯한 비즈니스 고객, 가족 고객 등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4월 대대적인 리뉴얼로 모던하고 정갈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아시안 라이브는 이번 연휴 기간 추석맞이 특별 디저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180423 Evolution room view day 2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에볼루션’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에볼루션’은 26일까지 한식 메뉴와 함께 전통주의 명가 ‘신평양조장’의 백련 막걸리와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평양조장은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에 위치해 할아버지부터 손자까지 3대째 이어지고 있으며, 2009년 청와대 건배주로 선정됐던 백련 생막걸리를 제조하고 있다.

에볼루션은 이번 프로모션과 함께 추석에 걸맞은 전·갈비찜 등의 한식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르 메르디앙 서울] 파크 바
△르 메르디앙 서울, ‘파크 바 푸드 마켓’
르 메르디앙 서울은 추석 연휴기간 로비 인근의 아웃도어 바&라운지 ‘파크 바’에서 ‘푸드 마켓’을 운영한다. 시그니처 버거·소시지 등 그릴 메뉴를 비롯해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스테이션이 구성된다. 칵테일 또는 맥주·와인 중 원하는 주류도 페어링해서 즐길 수 있다. 미니 이벤트도 운영한다. 고객은 각 부문별로 구성된 스테이션 음식 중 최고의 음식에 투표할 수 있으며, 연휴 기간 가장 많은 득표수를 받은 셰프에게는 호텔에서 해외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힐튼부산 추석사진
△힐튼 부산, 추석 프로모션
힐튼 부산은 풍성한 한가위 음식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추석 스페셜 뷔페’를 선보인다. 뷔페 레스토랑 다모임에서는 26일까지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추석 스페셜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성스럽게 숙성시켜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소갈비찜’, 버섯과 함께 구워내 고소한 맛이 일품인 ‘버섯 떡갈비’, 식전 입맛을 돋궈줄 한국 전통음료인 ‘수정과’와 ‘식혜’, 추석의 대표 디저트라 할 수 있는 ‘송편’과 ‘약과’ 등 명절 대표 음식들이 마련돼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추석 스페셜 뷔페는 점심·저녁 가격이 동일하며 성인기준 10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호텔현대경주_가을미식회
△호텔현대 경주 ‘가을 미식회’
호텔현대 경주는 환절기 보양식부터 이색 디저트까지 가을 미식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2층 중식당 ‘남경’은 9월 한달간 ‘한가위 한상차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가위 한상차림은 삼품냉채·해물 누룽지탕·유린기·중새우 칠리소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인 메뉴와 식사와 후식으로 구성돼 있다.

남경은 또한 10월31일까지 제철 자연송이를 활용한 다양한 보양식도 선보인다. 자연송이 전복·자연송이 안심 등으로 구성된 ‘자연송이 코스요리’(12만원)와 송이 굴짬뽕(2만8000원), 송이와 전복을 넣은 중국식 냉면(3만원·30일까지 판매) 등이다.

매일밤(일요일 제외) 1층 로비라운지에서는 기네스·하이네켄·호가든 등 풍미 깊은 5종류의 맥주와 함께 곁들이면 좋을 샤퀴테리(유럽식 하몽·살라미), 감바스 알 아히요 등 안주를 맛보는 ‘마이 비어 초이스(My Beer Choice)’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1층 카페&레스토랑 ‘사라’에서는 10월31일까지 여러 겹의 얇은 페이스트리 사이에 상큼한 과일을 얹은 오스트리아 전통 디저트 슈트루델을 커피와 함께 내놓는다.

글래드 여의도 - 그리츠의 서울 미식회
△글래드 여의도, 그리츠 ‘서울 미식회’ 프로모션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카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서울 음식을 주제로 한 ‘서울 미식회’ 프로모션을 11월30일까지 선보인다. 서울의 역사와 추석이 담긴, 예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서울 음식과 현재 서울 각지에서 가장 핫한 다양한 음식들을 선보인다.

마포 돼지 갈비, 회기동 해물파전과 서울 막걸리, 영등포 부추 소꼬리찜, 연남동 동파육, 을지로 골뱅이와 소면 샐러드, 서소문 오향장육 샐러드, 이촌동 메밀소바 등 과거를 상징하는 서울 음식과 함께 논현동 양고기 볶음, 역삼동 차돌박이 야채 찜, 용산 태국식 게살 볶음밥, 청담동 봉골레 파스타, 이태원 감바스, 감성타코, 압구정 토마토 수제 피자, 강남역 파스타 샐러드, 압구정 콥 샐러드, 한남동 리코타 샐러드, 연남동 연어 샐러드, 몽블랑, 완두 양갱 디저트 등 현재 서울에서 가장 핫한 메뉴들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한국의 가을 맛 기행’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섬모라’에서 전국 각지의 대표적인 가을 식재료와 제철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한국의 가을 맛 기행’ 프로모션을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전어·대하·오징어 등 제철 해산물과 말고기·빙떡 등 제주 향토 음식을 활용해 가을의 맛을 다채롭게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제주 특산물인 말고기 육회와 제철을 맞은 전복으로 만든 ‘말고기 전복 탕탕이’, 강원도 대표 음식인 ‘오징어 순대’, 가을 진미로 꼽히는 ‘전어 튀김’과 ‘대하 구이’, ‘가리비 구이’ ‘방게 강정’ 등이 있다. 또한 경기도 남양주의 ‘광릉식 불고기’를 활용한 샐러드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 제철 과일인 무화과를 활용한 귤 무화과 샐러드와 홍시, 밤 등을 활용한 가을 디저트도 준비돼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