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599억달러로 세계 6위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599억달러로 세계 6위

기사승인 2018. 10. 04. 14:0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삼성전자 로고_1
삼성전자가 4일(미국 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599억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62억 달러보다 6.5% 상승했다.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한 6위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퀵 드라이브 세탁기·더 월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는 점, 5G·AI·IoT·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 반도체 분야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B2B 시장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이어간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