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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플러스 개인정보 노출, 서비스 폐쇄키로

구글플러스 개인정보 노출, 서비스 폐쇄키로

기사승인 2018. 10. 09. 0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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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SJ "구글, 정보 노출 알고도 페이스북 같은 후폭풍 우려 비공개"
Google Plus Privacy Breach
구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구글플러스’ 이용자 수십만명의 개인정보가 외부 개발업체에 노출돼 이 서비스를 폐쇄하기로 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4일 촬영한 미국 뉴욕 구글 사무소./사진=뉴욕 AP=연합뉴스
구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구글플러스’ 이용자 수십만명의 개인정보가 외부 개발업체에 노출돼 이 서비스를 폐쇄하기로 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은 소식통과 입수한 구글 내부 문건을 인용해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지난 2015년부터 올해 3월까지 이용자 정보 노출 사고가 발생했지만 구글이 이를 공개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전했다.

개인정보가 노출된 구글플러스 이용자의 숫자는 최대 5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출된 고객정보는 이름과 이메일 주소·주소·직업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고객의 전화번호나 이메일 내용·메시지 내용 등은 노출되지 않았다.

구글은 구글플러스 폐쇄 이유로 “매우 적은 이용(자)과 함께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는 성공적인 서비스를 만들고 유지하는 것이 중대한 도전”이라고 말했다.

WSJ은 구글은 내부 조사를 통해 이 같은 정보 노출을 인지했지만 이를 공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정보 노출을 공개할 경우 규제 당국의 조사와 영국 데이터 분석회사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CA)에 의한 사용자 정보 도용 사건으로 곤욕을 치른 페이스북과 같은 후폭풍을 우려한 사실이 구글 내부 문건에서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도 정보 노출 사실을 해당 이용자들에게 알리지 않기로 한 결정을 보고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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