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종이영수증 절감 수치도 눈에 띄게 높아졌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발급중인 전자영수증을 지난 6월부터 400만 회원 전원에게 자동 발급하면서 9월까지 절감된 종이영수증이 누적 1억건을 돌파했다. 지난 5월 말까지 매월 평균 395만건이 발급됐던 전자영수증이 6월 이후부터는 월 평균 750만건으로 발급수가 2배 가까이 증가하며 해당 건수만큼의 종이영수증이 절감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11일에는 전국 161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차량용 휴지통인 ‘스타벅스 에코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스타벅스 에코빈’은 차량 내부 청소 시 자주 사용되는 비닐봉지를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진 차량용 휴지통으로 ‘My DT Pass’ 서비스 등록 후 주문·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로 제조음료를 포함해 총 2만원 이상을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해 차량에서 픽업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이어서 16일에는 환경부·서울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컵 전용 수거를 위한 ‘길거리 발생 일회용컵 수거함 설치’ 캠페인을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다회용컵 사용 장면을 인증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자원재활용에 동참하겠다는 서명을 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다회용컵과 꽃화분 키트 각 1000개씩을 증정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