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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개인 컵 할인 2500만건·전자영수증 발급 1억건 돌파

스타벅스, 개인 컵 할인 2500만건·전자영수증 발급 1억건 돌파

기사승인 2018. 10. 11.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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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1] 스타벅스 사진자료1_스타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4월부터 매월 10일에 진행해 온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에 9만 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4월 ‘일회용컵 없는 날’ 환경 사랑 서약에 동참한 고객 1000명에게 머그를 증정한 것을 시작으로, 개인 컵으로 음료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워터보틀과 보틀 커버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친환경 캠페인을 기부(2만 명)하는 등 매월 고객 참여형 온·오프라인 친환경 이벤트를 전개해 온 결과 누적 참여 고객 수 8만9500명을 기록했다.

고객들의 다회용컵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주문 시 3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개인 컵 할인 건수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시작 전인 3월 한 달 간 개인 컵 할인건수가 33만 건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9월 한 달에만 90만 건을 돌파하며 6개월 사이에 그 수가 3배 가량 증가했다. 이로써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누적 건수 2500만건, 누적 할인 금액 약 74억원을 돌파했다.

더불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종이영수증 절감 수치도 눈에 띄게 높아졌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발급중인 전자영수증을 지난 6월부터 400만 회원 전원에게 자동 발급하면서 9월까지 절감된 종이영수증이 누적 1억건을 돌파했다. 지난 5월 말까지 매월 평균 395만건이 발급됐던 전자영수증이 6월 이후부터는 월 평균 750만건으로 발급수가 2배 가까이 증가하며 해당 건수만큼의 종이영수증이 절감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11일에는 전국 161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차량용 휴지통인 ‘스타벅스 에코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스타벅스 에코빈’은 차량 내부 청소 시 자주 사용되는 비닐봉지를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진 차량용 휴지통으로 ‘My DT Pass’ 서비스 등록 후 주문·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로 제조음료를 포함해 총 2만원 이상을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해 차량에서 픽업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이어서 16일에는 환경부·서울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컵 전용 수거를 위한 ‘길거리 발생 일회용컵 수거함 설치’ 캠페인을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다회용컵 사용 장면을 인증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자원재활용에 동참하겠다는 서명을 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다회용컵과 꽃화분 키트 각 1000개씩을 증정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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