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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성인영양식 브랜드 ‘셀렉스’ 출시

매일유업, 성인영양식 브랜드 ‘셀렉스’ 출시

기사승인 2018. 10. 15.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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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렉스 1
매일유업은 성인영양식 전문 브랜드 ‘셀렉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셀렉스’는 50년 영양설계 노하우를 보유한 매일유업이 성인들의 영양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해 주요 성분과 제품형태를 엄선했다고 매일유업은 설명했다.

셀렉스 제품은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와 간식 형태의 씨리얼바(밀크 프로틴바) 등 총 2종으로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했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은 간편하게 뜯어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125ml 용량에 단백질이 8g 함유돼 있다. 이는 동일 용량 우유의 2배에 해당하는 단백질 양으로, 평소 소화 때문에 우유섭취가 어려웠던 중장년층이 부족한 단백질을 채우기에 적합하다.

단백질과 함께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아미노산 ‘류신’도 1000mg 들어있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을 고려해 비타민과 미네랄도 14종 담았다.

또 누구나 거부감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7가지 곡물과 견과류(수수·조·현미·율무·보리·호두·땅콩)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밀크 프로틴바’는 휴대가 간편해 여행이나 운동 중 영양보충에 좋다. 우유로 감싸 부드럽고 폭신하며 제품 1개(18g)에 우유 한 컵에 들어있는 단백질(3.8g)이 함유돼 있다. 고소한 3가지 견과류(아몬드·호두·땅콩)와 상큼한 3가지 베리류(크랜베리·아로니아·블루베리)의 2가지 맛이 있어 기호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성인영양식 셀렉스 제품 2종은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주요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이 1포에 1500원, ‘밀크 프로틴바’가 1개에 1000원이다.

한편, 매일유업은 저출산 및 고령사회 진입 등 인구구조 변화에 맞춰 영유아에 집중했던 기존 영양식사업을 생애주기 전반으로 확장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성인영양식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지난 2월 사코페니아(근감소증) 연구소를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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