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하이트진로, 佛 파리 팝업스토어 ‘코리아 스피릿’ 성황

하이트진로, 佛 파리 팝업스토어 ‘코리아 스피릿’ 성황

기사승인 2018. 10. 16. 09:2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서 연 팝업스토어에서 현지인들이 하이트진로의 주류 제품과 한국 문화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한국 주류문화체험 공간인 ‘코리아 스피릿(COREA SPIRIT)’을 열어 1500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현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주류 문화체험공간인 ‘코리아 스피릿’을 기획하게 됐다.

‘코리아 스피릿’에서는 참이슬 후레쉬·자몽에이슬·청포도에이슬·매화수·하이트 등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주류를 직접 체험하고, 시음하는 기회는 물론, K-POP 디제잉·동양화 퍼포먼스·K-뷰티 메이크업 행사 등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유럽에서 한식이 건강음식으로 각광받으며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주류 시장 성장 가능성을 보고 지난해부터 프랑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교민 시장을 넘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하이트와 참이슬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맥주가 65%, 소주가 32%가량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향후 영국 런던 안테나샵 오픈 등 유럽 시장 공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코리아 스피릿을 통해 프랑스 내 국내 주류 시장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유럽에서 아직은 생소한 소주 ‘참이슬’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함으로써 당사 제품의 인지도는 물론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