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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 개편

KB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 개편

기사승인 2018. 11. 16.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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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오는 17일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인터넷뱅킹의 편의성을 모바일 수준으로 높이고, PC와 모바일 간 연결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4가지 콘셉트 ‘FACE’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콘셉트는 ▷Face(직관적인 디자인) ▷Alliance(PC와 모바일간 연결) ▷Commodity(상품정보 시각화)▷Efficiency(이용 편의성 향상)이라는 네 가지 지향점을 종합한 것이다.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UI/UX를 제공하며, 고객 행동패턴을 분석해 기존 747개의 메뉴를 496개로 간소화했다. 어려운 용어나 문장을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정비했으며,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간결화했다.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장소에 상관없이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도 혁신했다. 예컨대 출근길 지하철에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KB스타뱅킹으로 펀드 상품에 가입하다가 잠시 중단할 경우 진행 중인 단계가 저장되고, 사무실에 도착해서 인터넷뱅킹으로 다음 단계부터 이어서 가입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아울러 이달 말에 ‘KB스타뱅킹 연동인증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PC에 공인인증서가 없는 고객도 KB스타뱅킹에 있는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또 KB스타뱅킹과 연계를 통해 기존 인터넷뱅킹에서 할 수 없었던 출금계좌 등록방법 변경, 계좌비밀번호 변경·오류해제, 입출금 통장신규 가입, 외화입출금 통장 신규 가입 등 네 가지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인터넷뱅킹 서비스의 전면 개편으로 17일 오전 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상품 가입, 공과금, 자동이체 등록, 다계좌이체 등 개인 인터넷뱅킹 일부 거래와 공인인증센터 업무가 제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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