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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18 광저우 모터쇼’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 공개

현대차, ‘2018 광저우 모터쇼’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 공개

기사승인 2018. 11. 16.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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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현지시각)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린 ‘2018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전무·왼쪽부터), 윤몽현 베이징현대 총경리(부사장), 권문식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부회장), 리더런 베이징현대 동사, 알버트비어만 현대차 시험·고성능차담당(사장), 류위 베이징현대 상임부총경리, 문성곤 베이징현대 판매본부장(상무), 판징타오 베이징현대 판매부본부장이 세계 최초로 공개한 ‘제4세대 셩다’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지문인증 출입시동 기능을 탑재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로 중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는 16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린 ‘2018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중국형 신형 싼타페 ‘4세대 셩다’를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셩다에는 2.0 가솔린 터보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내년 1분기 중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4세대 셩다는 국내에서 지난 2월 출시된 신형 싼타페를 바탕으로 한 중국 전략형 SUV다. 외관은 헥사고날 패턴의 와이드 캐스캐이딩 그릴과 분리형 컴포지트 라이트, 미래지향적인 리어램프 등을 적용했다. 국내 모델 대비 160mm 늘어난 4930mm의 전장을 구현했고 휠베이스(축간거리)는 국내 모델 대비 100mm 확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현대차는 셩다에 도어 개폐·시동이 모두 가능한 지문인증 출입시동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열쇠 없이도 차량 도어 개폐와 차량 시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지문 인증 시 시트와 아웃사이드 미러가 운전자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된다.

아울러 초음파 센서 감지로 뒷좌석 동승자의 차량 내 방치사고를 예방해주는 후석 승객 알림(ROA) 기능을 중국 최초로 적용했다. 승객 하차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 사고를 예방해주는 안전하차보조(SEA) 시스템·바이두 두어(Duer) OS 음성인식·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등 첨단·편의사양을 적용했다.

베이징 현대는 “최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적용한 ‘셩다’가 중국 고급 SUV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광저우 모터쇼에서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시험·고성능차 담당 사장은 고성능 N의 브랜드 스토리와 포트폴리오 전략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고성능존을 마련하고 벨로스터 N을 비롯해 i20 WRC·i30 N TCR·i30 N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완주 레이스 차량 등 고성능차 라인업을 전시했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약 550평(1820㎡)의 전시 공간을 조성하고 △엔씨노·신형 ix35·투싼 페이스리프트 등 SUV △링동·밍투·라페스타·쏘나타 등 세단 △벨로스터 N·i20 WRC·i30 N TCR 등 고성능 N △현대자동차 SUV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콘셉트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 등 18대의 차량과 최첨단 기술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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