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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2018 롯데마케팅포럼’ 진행…올해의 주제는 ‘턴 더 타이드’

롯데, ‘2018 롯데마케팅포럼’ 진행…올해의 주제는 ‘턴 더 타이드’

기사승인 2018. 11. 19.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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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롯데마케팅 포럼 엠블럼
롯데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2018 롯데 마케팅 포럼’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 마케팅 포럼’은 그룹사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최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자는 차원에서 마련한 것으로, 2012년 첫 포럼을 시작으로 매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마케팅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협력사 임직원과 대학생도 참여할 수 있도록 처음으로 행사기간을 2일로 확대했다.

올해 마케팅 포럼 주제는 ‘형세를 역전시키다’는 의미를 가진 ‘턴 더 타이드(TURN THE TIDE)’다.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고객 계층과 글로벌 경쟁 구도에 대한 임직원간 공감대를 형성해 ‘일부 서비스가 아닌 사업전반에 대한 전환’과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인 접근방식과 혁신’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19일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및 마케팅 관련 임직원 900여명이 참석해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고, 그룹 우수 마케팅 사례를 시상한다.

오전 기조 강연은 디자인 경영의 대가로 알려진 로베르토 베르간티 밀라노 폴리테크니코대학 교수가 ‘아이디어가 범람하는 시대에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가치 제안을 설계하는 방법’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올 한해 가장 탁월한 마케팅 성과를 낸 계열사를 선정해 수상하는 ‘마케팅 어워드’에는 평창동계올림픽 총괄 라이선스 사업자로 선정돼 평창 롱패딩 등 ‘평창 굿즈’ 신드롬을 일으킨 롯데백화점이 대상으로 선정돼 트로피와 함께 상금 2000만원을 부상으로 받는다.

이밖에 우수상은 롯데칠성(칸타타 콘트라베이스)·롯데월드(Air 로티)·롯데슈퍼(청년농장)·롯데컬쳐웍스(신과함께)·롯데물산(SKY RUN) 등 5개사가 수상하며, 옴니채널상은 롯데백화점(인공지능 쇼핑어드바이저)이 받는다.

오후에는 3개의 강의장으로 나눠 혁신·4차산업혁명·브랜드 등 다양한 주제의 강좌가 이어진다.

2일차에는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롯데 협력사 임직원과 대학생 550명을 중심으로 ‘함께 만드는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김영하 작가와 서울대 이정동 교수를 비롯해 마케팅부터 인문학·공학 분야까지 각계 연사들이 ‘변화와 혁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롯데 관계자는 “마케팅 포럼은 롯데 마케팅 발상의 요람으로,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해 서로 역량을 강화해나가는 자리”라며 “특히 올해는 감성과 디자인을 비즈니스에 반영할 수 있게 변화와 혁신에 대해 서로 고민하고 함께 발전해나가는 기회로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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