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서울시 남부기술교육원, 우수 기술인재들의 잡(JOB) 파티! <2018 취업페스티벌 Week> 개최

서울시 남부기술교육원, 우수 기술인재들의 잡(JOB) 파티! <2018 취업페스티벌 Week> 개최

기사승인 2018. 12. 12. 20:3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1개 기업체 초청해 채용 면접을 위한 사전프로그램 및 참여형 이벤트 기획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원장직무대행 송선영)은 지난 11월 28일(수)부터 12월 7일(금)까지 열흘 동안 취업을 준비하는 기술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2018 교내 취업페스티벌 Week’를 개최했다.


남부기술교육원이 취업과 관련된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기업체와의 만남으로 성공적인 취업의 가교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더욱 성공적인 취업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즐거운 취업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잡(JOB) 파티’의 콘셉으로 총 5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 ‘나’로부터 시작하는 자소서 & 면접 준비 워크숍(체험형)
- 학과별 그룹 워크숍, 기억퍼즐 찾기 보드게임(자기개방), 에피소드 여행(자기관찰) 및 엘리베이터 스피치(면접실습 및 피드백)


▲ 교수님과의 도란도란 ‘취업반상회’
- 라운드테이블 취업토크, 교육생별 취업희망 공유 및 학과의 취업계획 설명, 취업 말하고 대답(상호 피드백)하기, 기념하기 등


▲ 맞춤업체 등 ‘기업체 – 교육생 면접’
- 교육생 4~5명당 1개 기업체 초청 면접, 원장 및 학과교수님과의 사전간담회


▲ 취업성공률 100% ‘잡(JOB) 포탄을 던져라!’
- 과녁 가장 중앙에 잡(JOB)포탄을 명중시킨 교육생에게 선물증정


▲ 모두의 ‘잡(JOB) 트리’, “너의 취업소원이 들려”
- 학과별로 취업소원을 적어 교육원 로비에 설치된 대형 트리에 달고, 기념사진 촬영


학과별로 특화한 워크숍 형태의 ‘나로부터 시작하는 취업준비 워크숍’, 다과를 나누며 교육생별 취업희망을 공유하고 취업페스티벌 참여 기업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는 ‘교수님과 함께하는 도란도란 취업반상회’를 진행하고, ‘맞춤업체 및 기업체 – 교육생 면접’에서는 교육생 4~5명 당 1개 기업체를 초청하여 기업체 대표와 실무자 - 교수 및 교육원 관계자가 참여하는 사전 간담회를 실시한 후 면접을 보는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취업페스티벌은 ‘잡(JOB) 파티’라는 콘셉에 걸맞게 전체 교육생과 함께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교육생 식당에서 개최한 ‘취업성공률 100% 잡(JOB) 포탄을 던져라!’는 과녁판 정중앙에 잡포탄을 명중시킨 교육생에게 귤과 기념품 등의 선물을 증정하면서 재밌는 취업 분위기를 이끌었다. 아울러, 교육원 로비에 설치한 ‘모두의 잡(JOB)트리’에 교육생들의 취업소원 적어 기념품을 나누고 서로 격려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 분위기를 조성했다.


남부기술교육원은 이번 취업페스티벌을 통해 취업준비 워크숍과 취업상담, 기업체 면접 등이 함께 진행되어 교육생에게 취업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업체와의 직접 교류 및 면접 기회를 제공했다.


김다희 헤어디자인학과대표는 “취업준비교육부터 기업체 면접까지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취업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라며 “수료 후 탄탄한 미용 기업체에 취업해 멋진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는 취업포부를 밝혔다.


송선영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취업페스티벌에서 우리 기술교육생들의 취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우수 기술인재의 역량을 강화해 숙련기술인이 인정받는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은 서울특별시 산하의 직업훈련기관으로서 정규/심화과정 5개학과(가구디자인, 그린자동차정비, 외식조리, 헤어디자인, 전기산업기사) 및 단기과정 7개학과(가구DIY, 건물보수, 바리스타, 요양보호사, 옻칠나전, 수장시공, 조리), 고용노동부과정 4개학과(보석디자인, 자동차정비, 전기, 조경관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능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외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수료선배 멘토를 초청하는 ‘취업멘토링’, 우수한 기술교육 및 기술인재 성공사례를 널리 알리는 ‘남친기자단-남부기술교육원의 친절한 기자단’ 운영 등 교육생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안내 및 문의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교학부로 문의가 가능하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