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이마트타운+스타필드…‘스타필드 시티 위례’ 14일 베일 벗다

이마트타운+스타필드…‘스타필드 시티 위례’ 14일 베일 벗다

기사승인 2018. 12. 13.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키즈·지역밀착형 쇼핑몰로 위례 첫 대형 상업시설 눈길
스타필드 시티 위례 조감도
이마트타운과 스타필드의 장점을 더한 업그레이드형 매장 ‘스타필드 시티 위례’가 14일 프리오픈한다.
이마트타운과 스타필드의 장점을 더한 ‘스타필드 시티’가 베일을 벗는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와 신세계 프라퍼티가 협업해 선보이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를 14일 프리오픈하고 4일간 운영한 후 18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위례 신도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유통 상업 시설로, 신세계그룹은 쇼핑과 문화, 생활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라이프스타일센터(Life Style Center·LSC)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핵심상권인 반경 3km 이내에는 서울 송파구와 하남시·성남시 등이 걸쳐 있어 약 34만명이 거주한다. 차로 20분 이내의 거리인 반경 7km로 상권을 넓히면 약 140만명의 초대형 상권이다. 특히 위례 신도시는 10세 이하의 영유아 비중이 14%로 서울시 평균 7.1%보다 두배 가까이 높고, 15세 이하로 봐도 19.2%의 비중을 차지해 가장 어린 신도시인 셈이다.

이에 상권에 맞춰 키즈존을 강화했다. 보통 백화점에서 해외명품 등 주력 상품을 배치하는 2층 로열층을 키즈존에 양보한 것은 물론 전체 면적 4만4000㎡ 중 약 3300㎡가 키즈존이 차지하고 있다. 영화관을 제외한 순수 쇼핑몰의 9%가량이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다.

토이킹덤·베이비서클·스타필드키드 등 키즈 전문점과 청담동 프리미엄 키즈 카페 ‘키다모’ 등이 들어서고 신세계그룹의 차별화된 문화 아이콘인 ‘별마당도서관’을 응용해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재창조한 ‘별마당 키즈’를 선보인다. ‘별마당 키즈’는 ‘머리가 좋아지는 도서관은 따로 있다’란 콘셉트로 아동청소년 심리전문가인 김동철 박사의 자문을 받아 아동맞춤형 심리건축공학을 적용한 키즈 전문 도서관이다.

반려견 친화 쇼핑몰답게 ‘펫가든’도 조성한다. 10층 옥상에 지역주민의 힐링공간이 되어줄 ‘스타가든’ 안에 반려견 행동교육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참여해 만든 ‘펫가든’이 들어선다.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도록 한 천연잔디광장과 반려견 마킹용 통나무·애견전용 음수대·배변봉추까지 준비했다. 또 그늘을 만들어줄 수 있는 녹음수와 벤치도 배치했다.

쇼핑몰에서 빼놓을 수 없는 F&B에도 신경을 썼다. 지하 1층 PK키친에는 최근 젊은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노포부터 실력파 셰프의 맛집까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맛집으로 꾸몄다. 3대를 이어온 전주음식명인 1호인 김년임 명인이 운영하는 비빔밥의 명가 ‘가족회관’과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한옥집 김치찜’, 서울을 대표하는 3대 베이커리 중 하나인 ‘김영모 과자점’ 등 전국의 맛집을 한곳에 모았다.

또 신라호텔 출신 조승희 셰프가 요리하는 깔끔한 맛의 중식당 ‘맛이차이나’도 국내 쇼핑몰 최초로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 입점했다.

4층 잇토피아에는 줄 서서 먹는 규카츠 전문점 ‘교토 가츠규’를 비롯해 태국음식점 ‘콘타이’, 싱가포르 샐러드 전문점 ‘샐러드스탑’, 클래식한 미국 다이닝을 재현한 ‘데블스 다이너’ 등 기존 스타필드에서 검증된 맛집을 엄선했다.

뿐만 아니라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는 위례 거주 주민이 위례 주민을 위해 운영하는 ‘상생 서비스 스토어’가 첫선을 보인다. 3층에 위치한 ‘상생 서비스 스토어’에는 구두수선·사진관·도장·선물포장 등 생활에 꼭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지난 10월 열린 ‘상생취업박람회’에서 입점이 확정됐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위례를 위한 ‘위례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센터’로 만들었다”면서 “신도시 상권 특성에 맞춘 키즈존·휴식공간·다양한 맛집·상생스토어 등으로 위례가 쇼핑·문화·생활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오픈 기념 행사도 어린이를 위한 행사로 준비했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어린이들을 위한 캐릭터 페스티벌’에서는 피카츄·뽀로로·핑크퐁·공룡 메카드의 캐릭터 풍성을 당일 영수증 제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500개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인기 캐릭터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캐릭터 체험 행사도 매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14일에는 피카츄 퍼러이드와 포토타임이, 18일에는 핑크퐁 율동 콘서트, 14~25일에는 매일 공룡&요괴 메카드 퍼레이드와 뽀로로&꼬마버스 타요 퍼레이드가 일 4회씩 펼쳐진다. 2층 별마당 키즈에서는 ‘양육에 대한 지능’을 주제로 조선미 아주대 정신과 교수와 김준희 바른경영아카데미 대표의 강연이 각각 19일과 26일에 진행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