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ABC마트, 블랙 ABC데이 행사 기간 온라인 판매 50% 증가

ABC마트, 블랙 ABC데이 행사 기간 온라인 판매 50% 증가

기사승인 2018. 12. 13. 10:1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ABC마트_ ‘블랙 ABC데이’ 행사 사진
ABC마트가 2주 동안 진행한 블랙 ABC데이./제공=ABC마트
ABC마트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행사 ‘블랙 ABC데이’가 진행된 2주 동안 온라인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가 실시된 11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온라인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BC마트는 온라인 판매 증가의 배경으로 최대 70%의 높은 할인율과 바이럴 영상을 꼽았다. 행사 모델인 노라조 조빈의 영상과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 제작한 영상이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으면서 소비자의 온라인몰 방문을 유도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가격 경쟁력과 편의성 등으로 인해 쇼핑 트렌드가 오프라인에서 모바일·온라인 쇼핑으로 이동하면서 신발 역시 온라인에서 소비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으로 봤다.

ABC마트 관계자는 “보통 신발은 오프라인 매장 중심으로 판매가 높게 나타나는데 이번 행사 기간에는 온라인몰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며 “블랙 ABC데이 행사가 ABC마트를 대표하는 연례행사로 자리 잡도록 내년에도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