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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한화투자증권,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기사승인 2018. 12. 17.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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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왼쪽에서 네번째)와 컴플라이언스팀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4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18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이하 ‘CCM’)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이 CCM 인증을 취득한 이유는 ‘고객과 함께 멀리, 행복 더하고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정도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내부시스템의 객관적 지표를 마련하고자 했기 때문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 후 부여하는 것으로 CCM 인증을 취득한 증권회사는 당사를 포함하여 세 곳뿐이다.

평소 한화투자증권은 자원봉사활동, 재능기부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또한 상품 가입 후 단순 변심 등에 따른 환매 시 판매수수료를 돌려주는 ‘구매철회서비스’, ‘완전판매보증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객중심 윤리경영 선포식’ 수행, 최고고객책임자 (CCO) 임명 등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점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소리(VOC)를 접수 받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한화투자증권VOC 관리시스템 ‘한화톡톡’을 활용해 민원 및 불만 VOC가 감소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소리(VOC)를 접수 받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한화투자증권VOC 관리시스템 ‘한화톡톡’을 활용하여 민원 및 불만 VOC가 감소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회사의 ‘정도경영’과 소비자 최우선의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도전한 CCM인증 획득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실현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전 임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체화하고 확산하여 궁극적으로 소비자와 상생하는 회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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