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박항서 매직’에 ‘아이돌 인기샌드위치’도 흥행…먹거리까지 점령

‘박항서 매직’에 ‘아이돌 인기샌드위치’도 흥행…먹거리까지 점령

기사승인 2018. 12. 19. 10:0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연합뉴스

'박항서 매직'이 먹거리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GS25는 19일 베트남에서 출시한 '유어스 아이돌 인기샌드위치'가 출시와 함께 푸드 카테고리 매출액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해당 샌드위치는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으로 베트남에서는 출시 4일만에 GS25 푸드 서비스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영향에는 베트남의 국민적 영웅으로 자리잡은 박항서 매직의 효과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스즈키컵 준결승 이후 지난 3일~17일 베트남 GS25의 점당 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방문 고객수 역시 9.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GS25측은 "출시되자 마자 푸드 카테고리 매출액 1위를 기록하는 것은 이례적인 현상"이라며 "떡볶이, 컵밥, 잡채 등 한국식 먹거리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작용했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