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허그 캠페인은 서로 한 손을 마주 잡고 남은 한 손으로 각자 손가락 하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서로에게 공감과 관심을 표현하는 릴레이 기부 캠페인이다.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캠페인은 삼성카드의 세대공감 글쓰기 커뮤니티 서비스인 ‘인생락서’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됐다.
인생락서 앱과 홈페이지 게시판에 핸드허그 인증 사진이나 영상을 등록하면 1000원이 기부되며, 다른 게시물에 댓글을 등록하면 100원이 기부되도록 하여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이후 핸드허그 캠페인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삼성카드의 커뮤니티서비스인 ‘베이비스토리’, ‘아지냥이’ 앱에서도 추가로 진행됐으며, 삼성카드 홀가분페스티벌·토크콘서트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전파되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CSV 경영의 일환으로 기부문화 확산에 일조하고자 고객과 함께 핸드허그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및 공익법인 등과의 활발한 업무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사회적 공유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