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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진 사장, 신한카드 뉴비전 선포…“2023년까지 3000만 회원수 목표”

임영진 사장, 신한카드 뉴비전 선포…“2023년까지 3000만 회원수 목표”

기사승인 2019. 01. 2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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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업적평가대회’에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AW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업적평가대회’를 개최하고 향후 지향해 나갈 뉴비전(new vision)으로 ‘Connect more, Create the most’를 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의 뉴비전은 고객·파트너·아이디어·데이터·서비스 등 연결을 통해 최고 가치를 만들어내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선 기존 사업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고객과 이해관계자 간 ‘폭넓은 연결’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신한카드는 ‘연결’이 카드업의 본질이자 카드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영역으로 내다봤다.

임영진 사장은 ‘M.A.X 2023’라는 사업 목표를 제시, 회원(Members) 3000만, 자산(Asset) 40조,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 손익기여도 20%를 2023년까지 달성키로 했다.

임 사장은 구체적 사업모델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도 함께 제시했다.

페이 플랫폼은 전 회원사들이 가장 효율적인 소비·판매·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회사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는 의미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회원수를 3000만명까지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3000만 회원수는 기존 고객을 확장해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전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신한카드는 고객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통해 통합멤버십(Integrated Membership) 고객관리 체제를 구축해 나갈 전략이다.

멀티 파이낸스는 더 많은 금융상품을 모으고 개발해 최적화된 추천을 제공하겠단 의미를 담았다. 신한카드를 찾아온 모든 고객에게 적어도 하나의 금융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는 회사로 확장하겠단 것이다. 신한카드는 이러한 사업 확장으로 자산을 40조까지 늘려나갈 복안이다.

라이프 인포메이션은 신사업 영역을 보다 구체화해 정밀한 데이터와 참신한 아이디어의 연결을 통해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정보와 서비스의 제공으로 고객이 매일같이 찾아오도록 하겠다는 사업모델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 손익기여도를 2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 뉴비전은 선제적으로 시장의 주도영역을 확장(擴)하고, 새로운 경계를 넘나(渡)들고, 도전과 모험(冒)을 통해 선도력을 강화하자는 그룹의 전략과 궤를 같이한다”며 “모든 신한카드인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새로운 비전을 향해 힘찬 항해를 시작하자”고 밝혔다.

이날 행사엔 그룹의 핵심가치를 주도적으로 실천한 조직·개인에 대해 주어지는 ‘신한WAY상’과 더불어 해외 현지법인 직원 등 우수 성과를 올린 조직과 개인에 대한 시상이 함께 이뤄졌다. 이밖에 ‘신한카드 잼Live(라이브) 직원 퀴즈쇼’ 및 ‘신한Rookie(루키) 프로젝트’ 우승팀과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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