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6120324526340_origin | 0 | 광주시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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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광주시는 민원담당 공무원 및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등이 민원인으로부터 입을 수 있는 피해를 줄이기 위해 ‘2019 특별 민원 대응계획’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특별 민원 대응계획은 민원 수요가 증가하고 복지관련 사업이 확대되면서 공무원에게 폭언이나 폭행을 하는 등 악성 민원도 늘고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악성고질 민원에 대한 대응방안으로 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상벨을 설치해 비상벨이 작동하면 자동으로 경찰서(파출소 등)에서 인지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또 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고 이를 민원인이 인지할 수 있도록 표지판을 부착해 악성 민원인의 경각심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는 민원응대 교육도 강화해 민원과 복지 업무 담당공무원과 단속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담기법 등에 대한 교육을 오는 4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과 복지 업무 담당 공무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직원들의 권익보호 뿐 아니라 행정서비스 질 향상도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