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CJ제일제당 ‘비비고’, 주요 PGA대회 공식 후원…“美 전지역에 K-푸드 알린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주요 PGA대회 공식 후원…“美 전지역에 K-푸드 알린다”

기사승인 2019. 02. 17. 08:4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제일제당
PGA 대회인 ‘제네시스 오픈’에 참가한 선수들과 갤러리들이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 비비고를 활용한 메뉴를 즐기고 있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를 앞세워 세계적인 골프대회 PGA투어에 참여하고 한국 식문화 확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올해 개최 예정인 주요 PGA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첫 행사로 지난 14일부터 17일(현지시간)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네시스 오픈’ 대회를 시작으로 미국에서 열리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등 7개의 PGA 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더 CJ컵’까지 8개의 PGA투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중 메이저 대회가 대부분이고, 대회가 미국 동부·서부·중부에서 모두 진행돼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CJ제일제당 측은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7년과 지난해 국내 유일의 PGA대회 ‘더 CJ컵’에서 ‘비비고’를 성공적으로 알려 다양한 PGA대회에 참여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실제 지난해 단독 스폰서로 참여한 미국 PGA 대회인 ‘노던 트러스트’에서는 골프장에서 만두와 맥주를 즐기는 이색적인 왕맥 마케팅을 진행해 PGA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를 알리기 위한 PGA 마케팅을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첫 참여 대회인 ‘제네시스 오픈’에서는 ‘그랩&고(Grab&Go)’라는 콘셉트로 비비고 컨세션(Concession)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를 운영,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을 비롯해 ‘치즈&미니완탕’ ‘닭강정’ ‘왕교자튀김’ ‘갈비타코’ 등 다섯 가지 스낵 메뉴를 선보였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지난해 ‘The CJ Cup’과 ‘노던 트러스트’ 등 PGA 대회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둔 점이 올해 더 많은 메이저급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가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면서 “글로벌 전략 국가인 미국에서 연속성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고 K-푸드를 확대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