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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앞세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

LG전자,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앞세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

기사승인 2019. 02. 19.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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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와인 동굴’ 기술이 적용된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제공 = LG전자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19일~2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9’에 참가한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과 LG전자 전시관 등 총 648㎡ 규모의 부스 2개를 운영한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앞세워 차별화된 고객가치 소개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를 주제로 ‘테크니큐리안(Technicurean)’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다. 테크니큐리안은 ‘기술(Technology)’과 ‘미식가(Epicure)’의 합성어로, 새로운 기술을 추구하는 미식가를 뜻한다.

LG전자는 18인치 및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36인치 및 48인치 가스오븐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LG전자는 미국 시장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을 연내 30여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칼럼형 와인셀러 신제품에는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와인 동굴’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이상적인 와인 보관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와인의 맛과 향, 풍미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아울러 LG전자는 와인셀러 신제품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와인관리 앱도 공개했다. 이 앱은 와인셀러에 저장된 와인 정보와 고객의 선호도를 학습해 어떤 와인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려주고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도 추천해 준다.

이밖에 LG전자는 쿡탑과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후드 등 최상의 주방을 위한 다양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난해 미국의 주방·욕실 산업 전문지 KBB(Kitchen & Bath Business)가 ‘올해의 주방가전’으로 선정한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Dual-Fuel Pro Range)도 전시했다.

◇아마존·토발라 등과 파트너십 확대…미국 현지 스마트 키친 트렌드 선도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마트 키친 분야의 리더십도 강화한다. LG전자는 아마존과 협력해 2018년 이후 미국에 출시한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제품에 소모품 자동 주문 서비스인 ‘아마존 대시(Amazon Dash)’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LG 스마트씽큐 앱에서 가전제품과 아마존 대시를 연동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미국 스마트 레시피 분야 주요 기업인 ‘이닛(Innit)’, ‘사이드셰프(SideChef)’, ‘드롭(Drop)’에 이어 가전업계 최초로 미국의 대표적인 스마트 밀키트(Meal Kit) 기업 ‘토발라(Tovala)’와 협력한다.

한편 LG전자는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를 비롯한 주방가전뿐 아니라 ‘CES 2019 혁신상’을 수상한 5방향 터보샷 트롬플러스 세탁기,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등 혁신적인 생활가전과 CES 2019에서 첫선을 보인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도 전시했다.

송대현 LG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스마트 키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_KBIS_시그니처 키친 스위트_스마트 빌트인 오븐
모델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더블 빌트인 오븐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제공 =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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