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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 혁신계획 추진

부산시,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 혁신계획 추진

기사승인 2019. 02. 20.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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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 전경 02
부산시청.
부산시는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의 실현을 위해 올해 민원행정서비스 혁신 계획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민이 더욱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온라인통합민원서비스 ‘부산민원120’ 처리 기간을 단축하고 민원 처리결과를 알려주는 e-그린우편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부산시는 또 사회적 약자 배려 차원에서 구술 민원 대상을 13종에서 24종으로 확대하고 방문 상담을 하는 민원 코디네이터를 운영한다.

민원처리에 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간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하고 청렴·친절 행정 정착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민원 상담 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해 재해복구 솔루션을 도입하고 상담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민원 대응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편의를 위한 민원제도 개선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포용 시정을 실현하는 첫걸음”이라며 “민원서비스 혁신을 차질 없이 추진해 민원서비스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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