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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中 춘절 특수”…오리온, 국내외 법인 모두 매출·영업이익 호실적

“신제품·中 춘절 특수”…오리온, 국내외 법인 모두 매출·영업이익 호실적

기사승인 2019. 02. 22.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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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4%·9% 증가
중국, 춘절 효과로 영업이익률 20% 상회
[오리온 사진자료] 전체 제품이미지
오리온은 중국 춘절 특수로 제품 유통량이 늘며 중국에서 20%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1월 영업잠정실적 공시에서 오리온은 “춘절 효과로 중국 법인은 매출 호실적과 20%를 상회하는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면서 “춘절 기간 소매점에 분포된 제품 물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7%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국내에서도 주요 신제품의 매출 호조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세를 이어갔다.

오리온은 ‘오!그래놀라’ 등 마켓오 네이처 시리즈와 ‘태양의 맛 썬’ ‘생크림파이’ 등 신제품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월 대비 4%, 9%씩 성장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102억원을 기록, 월 100억원을 넘어섰다.

오리온은 올해에도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호실적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달에는 봄을 맞아 ‘초코파이 情’ ‘후레쉬베리’ ‘생크림파이’ 등 ‘봄봄 한정판 컬렉션’을 내놓은 데 이어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가성비를 높인 ‘치킨팝’을 3년 만에 재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베트남 법인도 최대 명절인 뗏(Tet·구정)을 앞두고 광고 및 프로모션 비용이 대거 투입됐음에도 26%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조사결과 뗏 기간 소매점 분포 물량이 전년 동일 기간 대비 13% 늘어났다. 러시아 법인도 지난해 수익성 개선을 위한 영업망 재구축 이후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회복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1월은 명절 및 신제품 효과로 국내외 법인 모두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효율 경영 체제가 정착되고, 경쟁력 있는 제품들이 시장에 안착하는 등 견고한 성장을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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