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진짜 리빙예능 ‘스페인하숙’…청소기·식기·밥솥 벌써 눈길끄네

진짜 리빙예능 ‘스페인하숙’…청소기·식기·밥솥 벌써 눈길끄네

기사승인 2019. 03. 20. 04: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스페인하숙
지난 15일 tvN ‘스페인하숙’에 방송된 쿠첸의 IR미작 밥솥
스페인하숙
지난 15일 tvN ‘스페인하숙’에 방송된 쿠첸의 파워블렌더
“정남아, 진밥 좋아하니, 고두밥 좋아하니?”
“중간! 다 잘먹습니다”

TV 예능프로그램 ‘스페인하숙’에 등장한 주방·생활가전 브랜드 신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스페인하숙은 배우 차승원·유해진과 방송인 배정남의 순례길 하숙집(알베르게) 운영기를 담았다. 손님들에겐 한식을 대접한다. 식사준비 뿐만 아니라 청소 장면까지 전파를 탈 예정이다.

19일 생활가전업계에 따르면, 쿠첸·일렉트로룩스·오덴세 등이 스페인하숙 제작지원에 나섰다.

PPL은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에 특정 제품을 노출시키는 광고기법이다. 화면 속에 제품을 배치하거나 주인공들이 사용해 시청자들에게 노출시킨다. 주방용품은 제품 사용법까지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어 인기가 더욱 높다.

쿠첸은 전기밥솥 ‘IR미작’ 10인용과 ‘IR미작 클린가드’ 6인용, 파워블렌더를 협찬했다. IR미작 클린가드는 내솥 거치대 부분을 단순한 구조로 만들어 청소가 용이하다. 냉동보관밥 기능은 얼린 밥을 갓 지은 밥처럼 만들어준다. 6인용 제품은 최근 2~3인 가구 증가 추세에 따라 출시된 제품이다.

파워블렌더는 1500W의 모터 파워로 칼날이 분당 최대 3만번 회전해 재료를 분쇄한다. 내구성을 갖춘 티타늄 도금 6중 칼날과 회전 중심축에서 5㎜ 벗어난 칼날 설계로 불규칙한 와류현상을 통해 바닥까지 남김없이 분쇄해준다. 첫 방송에선 마늘·양파 등을 갈아 갖은 양념을 만드는 장면에 쓰였다.

쿠첸 관계자는 “전기밥솥과 파워블렌더 사용 모습 등이 노출돼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길 기대한다”면서도 “아직 저작권 문제가 해결되기 전이라 마케팅에 활용하진 않고 있다”고 했다.

스페인하숙은 식사 뿐만 아니라 청소 장면도 방송을 탈 예정이다. 청소는 ‘숙박부’ 유해진이 주로 맡을 예정. 일렉트로룩스가 무선청소기 ‘퓨어 F9’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90313001617186_1
‘스페인하숙’ 포스터 /사진=tvN
업체들은 입소문 효과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지난 15일 첫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스페인하숙’은 시청률 7.6%를 기록했다. PPL은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에 특정 제품을 노출시키는 광고기법이다. 화면 속에 제품을 배치하거나 주인공들이 사용해 시청자들에게 노출시킨다. 주방용품은 제품 사용법까지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어 인기가 더욱 높다. PPL 시장규모는 2010년 60억원에서 2014년 833억원으로 10배 이상 커졌다.

가전업계 한 관계자는 “PPL로 판매량이 크게 늘어날 것을 기대하기 보단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차원도 있다”며 “벌써 프로그램 인기가 상당해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