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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2일은 세계 물의 날”…오비맥주, ‘물없는 6시간’ 캠페인으로 고통 체감

“3월22일은 세계 물의 날”…오비맥주, ‘물없는 6시간’ 캠페인으로 고통 체감

기사승인 2019. 03. 21.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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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20일 오비맥주 고동우 대표(왼쪽에서 세번째)와 임직원들이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물 없는 6시간’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오비맥주가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앞두고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물 없는 6시간(No water for 6 hours)’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물 부족 국가의 10가구 중 8가구가 여성들이 물을 구해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들이 물을 얻기 위해 걸어야 하는 시간이 하루 평균 6시간이다. 오비맥주는 이러한 여성들의 고통을 함께 느끼고 공감하기 위해 ‘물 없는 6시간’ 사내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 참여자 수만큼 소정의 기부금을 적립해 국내 물 부족 지역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서울 본사에 근무하는 오비맥주 임직원 250여명은 20일 오후 1시부터 6시간 동안 물과 커피·차·음료 등 마실 것의 음용을 중단하고 화장실·탕비실 등에서도 물 사용을 제한해 물 없는 삶의 불편함을 직접 체험했다. 캠페인 참여로 그동안 당연하게 써왔던 물의 소중함을 느끼고 지구촌 물 부족 사태의 경각심을 일깨웠다.

이외에도 물 부족 국가 현실을 보여주는 사진전, 개발도상국 여성들이 6시간 동안 물 긷는 과정을 체험하는 ‘워터트래킹’, 물 절약 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식 등 사내 물 환경 이벤트로 생명의 근원인 물의 고마움도 되새겼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캠페인 참여로 임직원들이 삶의 필수 요소이자 맥주의 핵심 원료인 물의 가치를 인식하고 물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를 위한 물 보전 활동에도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월22일 ‘세계 물의 날’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 현상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수질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UN이 제정, 선포한 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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