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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LG그룹 회장 “고객 가치 높이는 일에 집중해야”

구광모 LG그룹 회장 “고객 가치 높이는 일에 집중해야”

기사승인 2019. 03. 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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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사진_'LG 어워즈(Awards)'
구광모 (주)LG 대표(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지난 21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어워즈’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 LG그룹
“LG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대로 깨닫고 앞서 만들어내는 것이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지난 21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어워즈’에서 “LG가 하는 혁신은 혁신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닌 고객 가치를 높이는 일에 집중된 것이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미래의 LG는 고객을 위한 생각과 행동이 날마다 조금씩의 혁신을 만들어 가는, 그래서 ‘혁신’이라는 단어를 더 이상 강조할 필요 없는 회사가 되기를 꿈꾼다”고 강조했다.

LG는 조직 내 전 부문과 영역에서의 혁신 활동들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기존 ‘연구개발 성과보고회(R&D부문)’와 ‘혁신한마당(사업부문)’으로 나눠서 했던 혁신 성과 시상식을 LG 어워즈로 통합했다.

시상식에서는 R&D, 생산·품질, 구매·공급망관리, 영업·마케팅, 선도상품 등 조직 전 부문에서 차별화된 노력으로 성과를 창출한 20여개 팀이 수상했다.

최고 혁신상인 ‘일등LG상’은 세계 최초로 올레드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한 LG디스플레이팀과 LG전자팀이 공동으로 수상했다.

LG디스플레이의 ‘올레드(OLED)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OLED의 강점을 활용해 얇은 화면을 말거나 펼 수 있는 폼 팩터 혁신으로 다양한 형태의 TV 제작을 가능케하는 등 고객에게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했다.

이를 적용한 LG전자의 ‘OLED 롤러블 TV’는 디스플레이를 본체 속에 말아 넣었다가 시청할 때 밖으로 펼칠 수 있어 화면이 차지하던 공간을 고객에게 되돌려 준다는 ‘공간 재정의’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권영수 ㈜LG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사장 등 최고경영진과 CTO, 사업본부장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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