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K쇼핑,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4년 연속 1위 수상

K쇼핑,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4년 연속 1위 수상

기사승인 2019. 04. 18. 11:5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K쇼핑
김태환 KTH 경영기획총괄(전무)이 지난 17일 서울 중고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인증패를 전달받고 있다./제공=KTH
KTH는 자체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지난 1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T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2006년 첫 시상 이래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이번 조사는 총 238개의 부문, 1396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설문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브랜드 전문가 및 실무자 32명, 국내 거주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5만4000여명이 총 7가지 평가 항목에서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됐다.

K쇼핑은 브랜드 최초 상기도, 브랜드 차별화, 브랜드 품질, 브랜드 충성도 등의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해 T커머스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브랜드 차별화 지수의 경우 AI(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해 목소리만으로 TV방송 상품 검색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대화형 쇼핑’이 구현됐고, AR(증강현실)쇼룸 서비스를 선보이며 1위에 올랐다.

김철수 KTH 대표는 “기술적 차별화, 예능형 쇼핑 콘텐츠, 모바일향 콘텐츠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찾아가는 K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